데이트 인 서울 Date in Seoul - 오래도록 기억할 수 있는 설렘 가득한 감동 여행지 100곳 in Seoul 시리즈
장치은.장치선 지음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11년 12월
평점 :
품절






 

이 책은 데이트를 시작하는 연인들을 위한 친절한 가이드북이다. 책은 모두 4개의 파트로 구성되어 있다. 첫번 째는 모든일에 준비가 필요하듯 데이트 역시 마찬가지로 데이트를 하기 전 알아두어야 할 기본 정보를 소개하고 있다. 21세기 IT강국인 우리나라의 실정에 맞게 데이트에 필요한 정보를 손쉽게 볼 수 있는 다양한 사이트와 애플리케이션, 데이트 단계별 베스트 코스와 코스별 예산, 만나기 전 체크해야 할 의상과 기본 매너, 피크닉에 도움 되는 도시락 레시피까지 다양한 준비사항에 대해 친절하게 설명해 준다. 특히, 심리 테스트로 풀어보는 취향별 데이트 코스 선택은  취향에 맞는 데이트 방법을 결정하는데 재미와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연애 기간별로 사랑의 감정을 느끼는 강도가 달라짐에 착안해 5단계로 구분해 각 단계별로 감정의 변화에 대한 설명과 대처방법을 코치해주고 있다. 두번 째 파트는 본격적인 데이트 계획편이다. 

 

 

서울에서 데이트를 즐기기에 좋은 13개 지역을 선별해, 그 지역의 대표적인 데이트코스에 대한 정보를 수록하고 있다.  오래도록 기억할 수 있는 설렘 가득한 감동 여행지 100곳을 만나볼 수 있어 선택의 폭이 넓다. 일러스트를 이용한 지도와 더 자세하게 알려주는 심도 있는 데이트 코스는 데이트날을 꼽으며 준비하는 연인들의 마음을 더 설레게 할만한 내용이다. 세번 째 파트는 데이트 시작 편이다. 카페, 맛집, 체험 등 데이트를 즐기기에 좋은 장소를 테마별로 묶어 소개하고 있다. 마지막 파트에서는 남들이 다하는 그렇고 그런 평범한 데이트가 아닌 나만의 특별한 데이트를 위해 서울에서 즐길 수 있는 영화관, 찜질방, 캠핑장, 아이스 링크 등에서 하는 스페셜한 이색 데이트를 따로 모아 소개하고 있다.

 

이 책의 특징은 자매인 두 저자들이 발품을 팔아 세세한 정보를 담은점이다.  서울의 관광 명소, 음식점, 호텔 등의 요금과 교통비 등 여행정보가 2011년 11월을 기준으로 했으니 그야말로 따끈따끈한 정보가 아닐 수 없다. 그만큼 알찬 데이트를 위한 예산을 세우는데 도움을 준다는 의미이다.

오늘 뭐 할까?라는 고민을 한 방에 날려줄 수 있는 책으로 솔로들은 마음이야 아프겠지만 모든것에 준비가 필수이듯 향후 나타날 피앙새를 위해 지금부터라도 준비하는도 유비무환의 한 방도가 될터이니 행복한 미래를 위한 준비과정으로 읽어보아도 좋을 것 같다. 준비된 자만이 승리하는 세상이다. 세심하게 고려한 데이트라면 성공률이 그만큼 높아지는 법이다. 데이트를 시작하는 연인들이나 이제 만난지 오래되어 가 볼만 한데는 많이 가보아 데이트 방법이나 장소를 결정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커플들에게도 유용하게 읽힐 책이라고 확신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