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SNS 천재가 된 홍대리 - 평범한 사원에서 소셜마케팅 달인으로 거듭난 홍 대리의 비밀 ㅣ 천재가 된 홍대리
장경아.엉뚱상상 지음 / 다산라이프 / 2011년 11월
평점 :
‘트위터’나 ‘페이스북’ 같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Social Networking Service )가 네트워크와 커뮤니케이션의 중심으로 떠오르고 있다. 스마트폰은 SNS 활성화에 불을 질렀고 PC 없이도 언제든 접속해 글을 남길 수 있는 진정한 모바일 환경이 구축됐다.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가 직장생활에서까지 중요한 기능을 하기 시작한지가 오래다. 특히 스마트폰이 등장하면서 트위터나 미투데이 같은 마이크로 블로그에 참여하는 사람들이 크게 늘고 있다.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SNS가 빠른 속도로 일반화되면서 지금 직장에서는 트위터와 페이스북 등 SNS 배우기에 열을 올리고 있다. 스마트폰이 나오기전에도 온라인상에서 불특정 타인과 관계를 맺을 수 있는 서비스. 이용자들은 SNS를 통해 인맥을 새롭게 쌓거나, 기존 인맥과의 관계를 강화시키는데 이용되고 있었지만 스마트폰이 일반화되고부터 그 영역이 웹에서 확장되고 모바일영역까지 진출한 것이다. 이 SNS를 활용한 고객과의 유대관계를 넓힐 수 있다는 명복하에 회사에서도 거의 반 강제적으로 이를 사용할것을 권하고 있는 상황이다. 하지만, 이제 우리 일상생활 깊숙히 파고든 SNS 로 인해 이 책의 홍대리처럼 인터넷을 통한 소셜 네트워킹이 스트레스가 되는 사람도 있다.
이 책은 바로 SNS로 인해 골치아픈 사람들에게 유익한 책이 될것 같다. 기존의 홍대리시리즈와 마찬가지로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쓴 책인데 내용은 SNS, 트위터, 페이스북이라는 단어만 들어도 머리가 복잡해질정도로 SNS에 문외한이던 홍 대리가 소셜마케팅의 1인자로 거듭나기까지의 이야기를 재미있게 엮은것이다. SNS맹에서 탈출하는 방법은 물론, 소셜미디어에 맞는 콘텐츠를 만들고 관리하는 법을 재미있게 마스터 할 수 있다. 이 책은 단순히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개설하고 관리하는 매뉴얼이 아니라 제대로 소통하고 피드백을 받을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하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알려주고 있다. 책속에서 홍대리에게 SNS멘토가 되어주는 ‘미아’는 실제 이 책 저자의 캐릭터를 바탕으로 재구성된 인물이라고 한다. 스마트한 이미지답게 쉽게 SNS의 세계로 이끌어주는 멘토가 주문하는데로 따라하다 보면 실력자가 될 것 같다. 이 책은 지금까지 SNS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했거나 활용에 서툴렀던 모든 이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책이라 여겨진다. 새로운 사회트렌드가 되어버린 소셜미디어에 관심을 가지고 있거나 아니면 어쩔 수 없이 SNS의 세계로 입문해야 하지만 ‘모르고 겁이 나서’ 망설이는 사람들 모두에게 도움이 될 책으로 추천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