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스티브 잡스 위대한 명연설 - Steve Jobs' the Great Golden Speeches
Geo Rim & Sophia Chang & Kay Kim 엮음 / 베이직북스 / 2011년 10월
평점 :
품절
<
"여러분의 시간은 한정되어 있습니다. 그러니 다른 사람의 인생을 사느라고 시간을 낭비하지 마십시오.
다른 사람의 생각으로 만들어낸 규칙에 빠지지 마십시오. 그것은 다른 사람의 생각에서 나온
결론에 맞춰 사는 것과 같습니다. 다른 사람의 의견에 의해서 여러분 내면의 소리를 죽이지 마십시오.
가장 중요한 것은 여러분의 마음과 직관을 따르는 용기를 가지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마음과 직관은 이미
당신이 진정으로 무엇을 원하는지 알고 있습니다. 나머지는 모두 부차적인 것입니다."
(중략) |
“곧 죽게 된다는 생각은 인생에서 중요한 선택을 할 때마다 큰 도움이 된다. 사람들의 기대, 자존심, 실패에 대한 두려움 등 거의 모든 것들은 죽음 앞에서 무의미해지고 정말 중요한 것만 남기 때문이다. 죽을 것이라는 사실을 기억한다면 무언가 잃을 게 있다는 생각의 함정을 피할 수 있다. 당신은 잃을 게 없으니 가슴이 시키는 대로 따르지 않을 이유도 없다.”
– 스티브 잡스의 스탠퍼드대학교 졸업식 연설(2005년)
이 책은 영어교육을 위한 저서로 다진 경험을 녹여내어 스티브잡스의 연설문을 통한 영어공부의 벽을 허물어 주는데 주력하고 있는 책이다. 모두 네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첫번 째 파트에서는 스티브 잡스의 영어발음에 대한 내용이다. Part 2 스티브 잡스의 명언 따라잡기는 스티브잡스의 어록을 중심으로 편집되어 있다. Part 3 스티브 잡스의 명연설 따라잡기는 스티브 잡스의 트레이드 마크와 같은 검정색 터틀넥 셔츠와 청바지로 많은 사람들에게 친밀감과 더불어 확신에 찬 모습을 비추어 준다고 한다. 기존의 지루한 딱딱하던 대부분의 다른 프레젠테이션과는 형식뿐 아니라 내용면에서도 남다른 포스가 느껴지는 차원이 다른 프리젠테이션으로 기억되고 있다. 그에게 쇼비즈니스란 그의 천부적인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바탕으로, 대중의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연설을 할 수 있는 그의 능력이고, 마지막으로 제너럴리스트란 모든 비즈니스를 직접 챙기는 그의 완벽주의적 성격을 의미한다. 스티브 잡스는 디지털 시대의 주역으로 부와 명예를 한 손에 거머쥔 위대한 디지털 리더들 중 한 사람이다.

스티브 잡스 아이팟출시에 대한 프리젠테이션에서 그가 보여준 전세계적으로 프레젠테이션 능력으로 인정받는 영원한 애플CEO의 전설로 남을 것이다. Part 4는 스티브 잡스의 프레젠테이션 따라잡기이다. 스티브 잡스를 떠올리면 독특한 프리젠테이션 스타일이 생각난다. 그는 각 제품의 론칭때 직접 프레젠테이션을 하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인상적인 부분은 공식석상에 입고 나온 복장부터 남달랐다. 청바지에 터틀넥차림의 자유로운 복장으로 청바지의 작은 포켓에서 신제품을 꺼내 보이는 그의 모습은 청중을 위한 '특별한 쇼'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인상적으로 다가와 각인시켜주기에 충분한 것이었다.
우리 사회는 최근 학교나 회사 등에서 토론스피치와 프레젠테이션이 그 어느때 보다도 중요시 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그런 스피치 프레젠테이션을 해야하는 상황에 자신이 없다는 것이다. 아무리 좋은 생각이라도 설득력 있게 전달하지 못하면 소용이 없다. 각 분야에서 자신의 아이디어를 상대방에게 전달하는 능력이 중요해지면서 설득의 힘이 중요한 경쟁력이 되고 있다. 최근 어느 광고회사에서는 매일 아침 프리젠테이션 대회를 열고 있다. 자신이 정한 주제를 조리 있고 설득력 있게 발표하는 능력을 키우기 위해서이다. 대학에서는 프리젠테이션 강의에 수강생들이 몰리고 있다. 취업 면접시 어떻게 내 자신을 표현하고 면접관에게 어떻게 보이냐에 따라 취직의 승패가 달려 있기 때문이다.
요즘 어딜가나 화두는 단연코 이사람 'Steve Jobs'이다. IT의 영웅, 창조성의 아이콘, 이 시대 최고의 멘토, 다양한 수식어구가 항상 따라 다니는 20세기 최고의 혁신가 였다. 창조적 혁신의 결정체이며 역사상 가장 성공한 개인용 제품인 '아이포드'의 탄생시켰고 창조경영의 실천 등 그의 성공 비결은 창조경영 전략을 바탕으로 세계에서 가장 유망한 기업이 된 애플과 경제에 디자인과 창의성을 도입한 CEO적 자질에 있다고 생각한다.이런 스티브잡스의 명연설을 원어로 들어본다는것 자체에도 큰 의미를 부여할 수 있을것 같다. 책의 편집방향이 영어 학습의 콘텐츠를 제공하여 유창한 영어 실력을 발휘하도록 유도함은 물론 직청직해 훈련을 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고자 노력한 흔적이 보인다. 영어듣기와 화술에 대한 참고서로 효과적이라 할 수 있는데 연설문들에는 동영상링크까지 소개되어 있어 동영상을 통하여 그 열정적인 연설과 프레젠테이션을 감상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