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100배 즐기기 - 2011년~2012년 최신정보 수록 / 뉴욕 22개 & 근교 9개 도시 100배 즐기기
홍수연.홍지윤 지음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11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랜덤하우스의 100배 즐기기시리즈의 명성은 이미 여행을 마치고 돌아온 여러 여행자의 경험을 통해 익히 알고 있지만 앞으로도 최신정보를 빠른 시간안에 업데이트해 반영하는 정말 초보 여행자도 이 책만 있으면 여행시 곤란함을 겪지 않는 친절한 가이드북의 대명사가 되고 있다.
과거 다른 가이북을 이용해보았는데 가이드북의 단점중의 커다란 하나가 실제 현지에 도착해서 보면 교통요금, 식당정보, 입장료등이 책에 나와 있는내용과 많이 다르다는 것이다. 물론 저자의 조사자료와 책의 출판시기문제로 바로바로 업데이트하기는 힘들다는 문제점이 있지만 현지에 있는 여행자는 오로지 이 가이드북만을 의지하며 여행을 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현지상황과 맞지않는 정보를 담고 있는 여행가이드북은 여행자로 하여금 여행의 어려움을 느끼게 하는경우가 많다.

이 책의 여러 특징중 가장 먼저 눈에 뛰는  부분은  각 지역마다 볼거리의 중요도와 여행하기에 가장 효율적인 동선을 고려한 BEST CURSE IN NEWYORK이 소개되어 있다는 점이다.  볼 것도 많고 하고 싶은 것, 사고 싶은 것도 많은 뉴욕에서 기본 루트를 바탕으로 당일 코스부터 5일 코스까지 다양하게 자기만의 여행일정을 짜 볼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여행지에서 주어진 시간안에 한곳이라도 빠트리지 않기 위해 마음만 바쁘 사람들에게 여유를 만들어 준다.  그리고 여행자들에게 꼭 필요한 관광명소, 레스토랑, 상점들의 주소, 전화번호, 이용시간, 휴일, 요금, 찾아가는 방법, 홈페이지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제일 중요한 찾아가는 방법은 이용해야 하는 교통수단과 이를 기준으로 방향, 대략의 소요시간을 수록하고 있어 시간계획을 잡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책은 비닐커버로 되어 있어 우천시에도 비에 젖는걸 방지해주는 효과가 있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것 같으며 부록으로 제공되는 Map book에는 JFK공항을 비롯해 뉴욕 18개와 근교 4개 지역 지도가 수록되어 있다. 이 지도는 대중교통과 택시를 이용하는 여행자들을 위해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복잡한 뉴욕에서 길을 잃고 해매는 사태를 방지해 줄 요긴한 것으로 낯선 여행지에서의 반려자 역할을 톡톡히 해줄것 같다. 2012년 6월말까지 신라면세점에서 $200이상 구매시 사용할 수 있는 10,000짜리 쿠폰이 2장이나 담겨있어 어차피 면세점에서 물건을 구입할 계획이 있다면  20,000원을 절약할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