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단모집] 쇼핑학 / 마틴 린스트롬 저 

 

[텍스터 357번째 책이야기]


<쇼핑학> -  마틴 린스트롬 저






텍스터 ()
http://www.texter.co.kr





◆ 서평단 모집기간 : 2011년 11월 16일 화요일 ~ 2010년 11월 22일 월요일
◆ 모집인원 : 10명
◆ 서평단 발표일 : 2010년 11월 23일 화요일 (텍스터 홈페이지 -> 서평마을 -> 서평단 공지사항 참조)
◆ 서평작성마감일 : 2010년 12월 8일 수요일 (책수령후 평균 2주 이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쇼핑학 / 마틴 린스트롬 (저자)

뇌와 브랜드와 감성이 소비자의 선택을 어떻게 조종하는지를 설명하는 흥미로운 이야기들을 소개하는 『쇼핑학』은 저자 마틴 린스트롬은 3년 동안 무려 700만 달러를 투입하며 진행한 실험 결과를 담았다. 세계 5개국에서 선발된 2,000여 명의 자발적 실험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신경과학계에서 쓰이는 fMRI를 이용하여 그 누구도 생각지 못했던 프로젝트를 실시한 그는 실험자들이 각종 광고, 로고, 광고 방송, 브랜드 및 제품들을 접하는 동안 그들의 뇌 속이 어떤 모습으로 변화하는지를 연구하였다.

결과는 놀라웠다. 그가 그들의 뇌를 스캔하여 얻은 결과는 우리의 흥미를 부추기고 우리를 구매하도록 내몬다고 여겨졌던 것들의 상당 부분을 여지없이 깨뜨려버렸던 것이다. 담뱃갑의 무시무시한 광고 문구는 흡연자의 흡연 욕구를 억제할 수 있는가?, 영화나 TV 프로그램 속에 제품을 노출시키는 PPL 광고는 그 비용만큼 효과가 있는가? 등에 대한 질문을 실험결과를 통해 답해간다. 이 책을 통해 소비자들은 일상적으로 구매해야만 하는 각종 상품을 생산하는 여러 회사들의 광고 기법은 물론, 소비자인 나 자신이 구매 의사를 결정하는 데 어떤 모순점을 지니고 있는지를 새롭고도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 참가방법
1.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먼저 해주십시오.
2.서평단 가입 게시판에 "쇼핑학" 서평단 신청합니다."라고 써주시고 간단한 서평단 가입의도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3.자신의 블로그에 서평단 모집 이벤트를 스크랩(복사, 카피)해서 꼭 올려주세요.
4. 자세한 사항은 텍스터 서평단 선정 가이드를 참고하십시오.

◆ 문의 : 궁금하신 점은 lovebook@texter.co.kr메일로 주시거나 텍스터 고객 게시판을 통하여 질문해 주시면 빠르게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