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터 337번째 책이야기]


<용의 유전자> - 에릭 두르슈미트 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텍스터 (
)http://www.texter.co.kr





◆ 서평단 모집기간 : 2010년 10월 4일 월요일 ~ 2010년 10월 10일 일요일
◆ 모집인원 : 10명
◆ 서평단 발표일 : 2010년 10월 11일 월요일 (텍스터 홈페이지 -> 서평마을 -> 서평단 공지사항 참조)
◆ 서평작성마감일 : 2010년 10월 24일 일요일 (책수령후 평균 2주 이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용의 유전자 (세종서적) / 에릭 두르슈미트(저)

불과 수년 전 까지만 해도 서양세계는 중국을 스스로 빗장을 잠근, 과거의 영광에 잠겨 있는 나라쯤으로 생각했다. 단지 동양의 신비로운 미녀들과 뛰어난 기술로 생산된 비단과 도자기의 나라라는 이미지만으로 인식되었던 중국에 대해 책의 저자 에릭 두르슈미트는 칭기즈 칸의 유라시아 정복 전쟁에서부터 21세기 중화인민공화국의 우주 공정까지를 섬세한 필치로 집중적으로 조명하며 '현재의 중국'에 대해 정확하게 인식할 것을 촉구한다.

옛날부터 중국은 잔인한 부족 전쟁과, 아시아의 바닷가로부터 유럽의 평원에 이르는 광활한 대지에서의 탐욕스러운 정복 전쟁에 몰두했었다. 중원을 적복한 칭기즈 칸이 지휘하는 기마 군단이 유럽의 최정예 기사 군단을 몰살시키고 동유럽의 주민들을 학살한 역사도 가지고 있다. 그로부터 700년 후, 한국 전쟁에서의 연합군과의 충돌, 냉전 시대의 두 초대강국인 소련 및 미국과의 대치, 그리고 근현대에 이르러서 수천만 명의 목숨을 앗아간 정치적 소용돌이에 휘말리는 등 그야말로 '피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머지 않아 미국에 맞설만한 경제 대국으로 성장할 중국이 신냉전시대를 예고하는 가운데 이 책은 중국이 주도할 미래의 세계구조에 관해 지난 역사를 바탕으로 날카롭게 예측하고 있다.

◆ 참가방법
1.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먼저 해주십시오.
2.서평단 가입 게시판에 "용의 유전자" 서평단 신청합니다."라고 써주시고 간단한 서평단 가입의도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3.자신의 블로그에 서평단 모집 이벤트를 스크랩(복사, 카피)해서 꼭 올려주세요.
4. 자세한 사항은 텍스터 서평단 선정 가이드를 참고하십시오.


◆ 문의 : 궁금하신 점은 lovebook@texter.co.kr메일로 주시거나 텍스터 고객 게시판을 통하여 질문해 주시면 빠르게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