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2030 위기돌파 재테크 독하게 하라 - 월급 220만으로 시작해도 누구나 10억까지
이광배 지음 / 베가북스 / 2010년 7월
평점 :
품절



오늘보다 더 나은 내일을 꿈꾸는 사람들은 누구나 재테크의 필요성은 알지만  막상 '어떻게'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막연하고 아득한것이 사실이다.
 이 책 '대한민국2030  위기돌파  재테크 독하게 하라'는 남과 다른 차별화된 독한 재테크 전략만이 부자를 만든다는 기본 전제 아래 주식, 펀드에서 부동산, 절세까지 총망라해 어느 정도 알고 있어야 하는 용어, 표,그림들이 쉽게 정리되어 있다.  

 

재테크의 목표를 자신의 형편과 환경에 맞게 세우는것도 중요하지만 이에 못지않게 중요한것은 지출의 관리다.
꼭 필요한 이상으로 자산이 세어나가고 있다면, 부를 축적하려는 노력은 허사가 된다. 나의 소득에 대비해서 지출을 잘 관리해야만 원하는 재무 목표에 한 걸음 더 빨리 다가갈 수 있는 것이다.(p.89)

이 부분은 적은것이라고 대수롭지않게 지나치던것들을 아끼는 것만으로도 많은 금액을 절감할 수 있다는 사실에 지금까지의 생활태도를 다시한번 되돌아보며 반성하게 만든 내용이다.  

재테크는 사용하기 나름으로 다양한 의미로 해석될 수 있는데 '재(財)'와 'technology'의 합성어로 쉽게 풀자면 '돈 버는 방법'정도라고 생각한다.
저자는 이 용어를 '개인이 재산을 관리하는 기술'이라는 폭넓은 뜻으로 사용하고 있다. 특히 모으고 싶으면 새는 것부터 줄이라는 장에 담고있는 내용은 알뜰한 지출도 무시못할  '守城'과도 같은 재테크의 방법이란것을 일깨워주고 있다. 
 실질 금리 마이너스 시대에 저축으로 목돈을 마련한다는게 쉽지만은 않은것 같다.  재테크 책은 아무리 읽어도 어떻게 내가 행동에 옮기느냐가 중요하지만 그것도 마음뿐 어떻게 행동에 옮기느냐 조차도 어려운게 현실이다. 앞서간 분들이 성공한 이유에 대해 생각해보고 이를 내게 적용하는 습관은 참으로 중요한 것이라 생각한다. 그래도 재테크를 포기할 수는 없다. 남들이 하니깐 뒤쳐지지 않기 위해서 펀드도 하고 투자도 하기 보다는, 자신의 상황에 맞게 현명한 소비구조에 입각해서 재무설계를 한 후 실행에 옮기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초보자들이 재테크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재테크에 대한 공부를 시작할 때 수많은 재테크 서적 중에서 나에게 도움이 될만한 책을 고르는 것도 관건이다. 이 책은 재테크에 눈을 뜨기 시작하는 20대부터 더욱 활발하게 재테크 할 수 있는 30대 까지 40년 후의 삶에 대비하는방법을 공부하고, 설계하고, 실천해야 한다는 사실을 염두에 두고 각 분야별로 꼭 알아두어야 할 내용과 조심해야  할 내용을 통해  기본기를 배울수 있는 책으로  어느정도 분산투자를 하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자신을 한번 정검해보는 의미로 읽어봐도 좋겠지만 재테크를 시작하는 재테크 초보들이 읽으면 도움이 될 것 같다.

누구나 따라할 수 있도록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고 있는 것이 이 책의 가장 커다란 장점이라고 생각된다. 특히 부록으로 수록된 재무설계 양식은 활용하기에 따라 재테크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자신의 현재 재무상태와 라이프사이클에 따른 소요자금에 대비하여 준비하여야 하는 금액 산정 등에 도움을 받을 수 있을것 같다. 시작이 반이라는 말이 있다. 아직도 망설이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지금도 늦지 않았으니 자신의 멋진 미래를 위해 시작하자고 말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