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베트남 - 독특한 향기의 나라 ㅣ All That Travel!(위캔북스) 3
김완준.송주영 글.사진 / 위캔북스 / 2007년 5월
평점 :
절판
베트남에 대한 기억은 월남전이라는 역사적인 인연으로 우리나라의 젊은 병사들이 참전해서 고귀한 생명을 바친곳으로 공산화 이후 사회주의 체제 경제를 개방경제로 전환시켜 발전을 도모하고 있으며 우리나라의 기업들도 많이 진출해 있다는 정도이다. 출근길 오토바이행렬과 아오자이라는 전통옷 그리고 월남쌈과 쌀국수를 먹어보았고 베트남어로 한국을 따이한이라고 부른다는 정도를 알고 있었다.
몇년전 하롱베이의 아름다운 풍광이 기업의 항공사의 CF로 소개되면서 많이 알려진 관광지가 되었으며 비교적 저렴한 물가 수준으로 휴가철이면 많이 선호하는 관광지가 된것 같다. 김완준, 송주영 부부는 여행에 대한 남다른 열정을 가지고 살고 있으며 베트남에서 NGO활동을 한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이로 인해 결혼에 까지 이르게 되었다고 한다. 이후 국내에서는 보기 드믄 여행작가의 길을 가게 되었다고 한다.
책에 소개된 여행지는 여행자들에게 인기가 많은 곳을 중심으로 수록하였으며 전체적으로 베트남 구석구석의볼거리와 즐길거리 그리고 먹거리를 지역별 특색과 여행 동선을 고려해 베트남에서 중요한 여행지는 대부분 수록되어 있다. 지역마다 추천 여행 코스와 일정을 수록하고 있으며 경비에 따른 호텔 등 여행자들의 경제적 상황도 고려한점이 마음에 든다. 게스트 하우스, 중급 호텔, 고급 호텔 이렇게 3단계로 구분하여 소개하고 있는데 여행자의 형편대로 참고하기에 편리하게 되어있다.
여권만들기에서 부터 항공권 구입하기, 짐꾸리기, 출입국 수속하기와 같은 베트남 여행을 위해 필요한 정보를 수록하고 있는데 특히 물품 체크리스트는 여행에 꼭 필요한 물품들을 꼼꼼하게 챙기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베트남에 관한 일반적인 정보들도 수록되어 있다.
이 책의 특징 중 하나는 특이하게도 베트남 현지인이 감수를 맡았다는 점이다. 베트남어를 현지 발음을 기준으로 정확하게 사용되었는지, 여행지의 상황설명이 정확한지에 대한 조언을 받았다고 한다. 아는만큼 보인다고 했다. 떠나기전 베트남의 역사에서 부터 간단한 인사 정도는 알고 가는것이 바람직한데 이 책의 말미에는 여행지에서 유용한 베트남어어회화집이 담겨 있어 여행전 공부를 해간다면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을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