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더 카미노 On The Camino (특별부록 : '카미노 여행 준비 끝' 포켓 가이드) - 리얼 빈티지 여행! 산티아고 길에서 다시 태어나다
이신화 지음 / 에코포인트 / 2010년 7월
평점 :
품절


몇 년 전부터 걷기여행이  하나의 여행트랜드로 떠오르고 있다.   예수님의 열 두 제자중 한 사람인 성 야고보의 무덤이 있는 곳, 복음전파를 위해 성 야고보가 걸었던 길인 스페인의 산티아고를 많은 사람들이 걷는다.하루에 수십㎞를 걷는 노정이 한 달 넘게 이어질 수밖에 없는 이유다. 다양한 기후대를 지나는 산티아고 길은 인생의 축소판과도 같다. 피레네 산맥과 구릉을 이룬 밀밭, 와인 향을 풍기는 포도밭길, 지루하게 이어지는 건조한 고원지대가 차례로 펼쳐진다.  전세계인들이 모여드는곳이라 각국의 여행자를 만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언어가 약하고 낯가림이 심한 사람들이라도 한번쯤 낯선 여행지에서 사람을 사귀어 보는 성격개조의 기회로삼아도 좋을 듯 싶은 여행길이다. 책의 초반부에 여행을 위한 준비물에서 부터  현지 정보, 언어 등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저자는 이 코스로 가는 여행의 적기를 봄철인 4~5월을 추천하고 있다.
산티아고 가는 길로 향하는 루트는 다양하나 이 책은 여행 전업 작가인 저자가 프랑스를 경유해서 산타아고 길을 걷고 스페인, 포르트칼, 독일을 거쳐 들어온 50일 코스에 대한 답사기록이다.  이 여행기를 읽다보면 매력적인 문장과 함께 잘찍은 사진도 풍부하게 담고 있어 누구나 '산티아고 가는 길'로 당장 떠나고 싶은 충동이 생길 만큼 사실감이 느껴진다.  특히 중간중간 실려 있는 여행자팁이라는 코너에서는 저자가 답사를 하면서느꼈던 사항들을 수록하고 있어 실제로 여행자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될것 같다. 또한 부록으로 제공하고 있는 '완전소중 포켓가이드'에는 카미노 여행에 꼭 필요한 주요구간별 상세 지도 및 측면지형도, 구간별 거리,숙박 및 편의시설들에대한 참조 정보 그리고 여행지에서 유용한 초간단 스페인어회화집이 담겨 있어 카미노 여행시 꼭 휴대하고 가면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을것 같아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