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 여행지 75 - 여행플래너가 알려주는 리얼버라이어티
류동규 지음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09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주5일제 근무제도의 확산으로 여행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지만 경제상황이 안좋아져 경비를 최대한대로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할 때다. 이 책은 국내여행을 알차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다.  유명한 관광지부터 당일코스로 적합한 나들이 장소까지 알짜배기 국내 여행지추천해준다.  테마별, 목적별로 참고할 수 있는 다양한 여행코스 정보가 가득해 입맛 따라 취향 따라 고를 수 있다. 
 
책은 가까운 서울도심부터 시작해 제주도까지 여행자의 경제 여건과 취향에 따라 여행지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였는데 먼저 가격대에 따라 1만원대, 3만원대, 5만원대, 10만원대, 15만원대~ 에는 "이런 여행을 즐긴다"라는 제목으로 가격대로 구분해서  모두 5부분으로  나누어 국내에서 이름난 75개 여행지를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또한 지하철 여행을 비롯해 버스, 피크닉, 오토캠핑,텐트 여행 등 경비를 절약하면서 여행의 즐거움도 배가시킬 방법들을 소개하고 있다.
 
그 중 행복 100배 tip항목은 이 책의 백미라 할 수 있다. 저렴하게 혹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항목을 간략하게 설명하여 알뜰 여행의 콘셉을 최대한 부각하고 있으며 여행을 통해 더 큰 만족을 얻게해 주려고 다양한 노하우를 설명해 주고 있다.  예를 들어 여행지로의 기본적인 접근 방법도 대중교통을 기분으로 하고 있으며 대중교통이 미치지 않거나 자가용 이용이 더 합리적일 경우에는 왕복 톨게이트 비용을 표기해 주는 꼼꼼함이 돋보인다. 여기에는 이 책의 저자 류동규씨는 여행플래너로서 쌓은 경험을 총 망라해  식비, 체험비, 입장료 등 여행 비용을 최대한 줄일 수 있는 노하우가 많이 담겨 있다.
 
펜션이 가족여행 숙박지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요즘, 펜션 대여료의 절반에도 미치지 않는 오토 캠핑장 이용 방법 등 을 소개해 여행비용을 뚝 떨어뜨리면서도  무엇보다 가족간의 정을 오롯이 느끼는 여행을 하는 방법 등을 소개해 주고 있어 반가웠다. 책은 시간이 없고 바쁜 이라도 이 책 한 권만 들고 떠나도 문제없도록 여행 과정을 하나씩 차근차근 시간별로 일정을 알려준다. 숙박 요금, 음식 값, 입장료 등 여행지에서는 불쑥불쑥 생각지도 못했던 돈을 쓰게 된다. '전체 여행 경비'에서는 이러한 세세한 항목을 미리 알려 주어 전체 여행 경비가 얼마인지 한눈에 정리해 두었다. 예산이 초과되어 울쌍 짓는 일이 없도록 미리 막아 줄 것이다. 그 외에도 여행지에서 맛봐야 할 음식, 꼭 가봐야 할 곳, 이색 체험, 추천하고 싶은 숙소, 여행 상식 등 알찬 정보가 가득한 책으로 여행의 길라잡이 역할을 충분히 해줄것으로 기대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