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Harmony 조화로운 인생 - 진정한 부를 이루는 5가지 절대 조건
제임스 아서 레이 지음, 송택순 옮김 / 엘도라도 / 2009년 1월
평점 :
품절


우리는 누구나 행복하길 원하고, 부유하고 성공한 삶을 살기를 원한다. 나의 인생이 송두리째 바뀌고, 원하는 것을 모두 얻을 수 있다면 그 얼마나 매력적일까. 막대한 재산, 명예, 건강, 행복, 원하는 배우자 등 참으로 얻고 싶은 것들이 많다.  

 

이 책을 읽기전에 시크릿을 읽어보았었다.  매우 긍정적인 생각과 믿음을 갖는다면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다는 당연한 비밀을 알려주었다. 그것을 알고 있지만, 실천을 한다는 것은 쉬운일이 아니다. 웃고 지나가도 될 일들과 사소한 말다툼 등 긍정적으로 생각하면 될 것들을 나는 짜증을 내고 화를 내서 내 마음에 온통 불만만 가득차게 만들었다. 그러다보니 타인을 대할때도 인상을 찌푸리면서 대했던것같다. 그렇지만 이 책은  말할수 없는 감동과 시크릿에선 나의 바람, 기대, 감정, 자애(自愛) 등을 언급하고 있다. 간절히 원하면 이루어진다. 이 책에서 말하고자 하는 것은 긍정적인 생각과 간절한 믿음이 만났을 때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는 것이다. 미래의 삶을 창조하는 원동력이 당신안에 있다는 믿음은 원하는 것을 실제로 이루어지게 하는 창조력을 지닌다. 이 강력한 법칙의 힘은 잘못된 사례들을 생각해보면 더 쉽게 이해된다. 난 안돼,난 할 수 없어라는 부정적인 생각은 결국 그 사람이 원하지 않던 일을 끌어당기는 셈이다. 누구라도 일이 계속 꼬이는 상황이나 시기를 보낸 적이 있을 것이다. 이런 연쇄반응은 당신이 인식했든 못했든, 고작 생각 하나에서 비롯된 것이다. 나쁜 생각 하나가 그와 같은 생각을 더 끌어당기고, 거기에 갇혀서 결국 나쁜 일이 벌어지고 만 것이다. 모든 사람은 각자 필요와 욕구가 있다. 당신의 삶을 완전하게 만드는데 필요한 것이 다른 사람에게는 부속물일지도 모른다. 당신의 필요는 다른 사람의 욕구일지 모른다. 어떤 사람은 삶에서 동반자를 꼭 필요로 한다.


이 책'조화로운 인생'은 『시크릿』의 실제 주인공인 제임스 아서 레이이다. 전 세계를 여행하면서 인생의 모든 분야에서 진정한 부유함을 창출하는 사람들의 사고와 행동 및 습관을 연구해온 코치이자 멘토로서 수천 명의 개인과 기관들에게 삶과 사업의 모든 분야에서 조화로운 부유함을 창출하도록 가르치고 있다. 이 책은  ‘조화’를 통해 ‘풍요로운 삶’을 영위하는 방법을 전하고 있다.  조화로운 부를 통해 희망을 발견하고 진정한 부의 의미를 찾은 저자의 삶을 통해 삶에 대한 희망을 제시하고 있다. 부를 완성시키는 금전,관계,정신,융체,영혼이라는 5대조건들을 소개하고 있다. 이 다섯가지 요소는 상호의존적이어서 각자 모두에 주의를 기울이면서 모두가 균형적으로 갖추어야 한다는 것이다. 그러니까 이  책의 주제는 '인생의 모든 면에서 조화를 이루어라'이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완벽하게 균형을 이루려는 욕심은 버리라고도 권고한다. ‘조화’를 통해 ‘풍요로운 삶’을 영위하는 방법을 전하고 있다.

 

저자 는 진정한 부를 이루는 5가지 절대 조건을 통해 조화로운 부를 이루는 과정을 구체적으로 소개하고 있으며 이 다섯 가지 요소는 상호 의존적이어서 하나하나에 모두 주의를 기울이면 조화로운 부를 이룰 수 있다고 주장한다. 돈이 내면을 드러내는 하나의 도구일 뿐이므로 돈 자체를 목표로 세우지 말 것을 강조하고 의도 방아쇠와 비전 보드로 계획적인 삶을 살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였다. 또한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에 신경 쓰기에 앞서 자기 자신과의 관계에 집중하고 스스로 사랑에 빠지고 싶은 사람이 되어야 한다고 설명하고 있다.
단편적으로 자기계발서를 읽어온 이들이라면 나를 보다 넓고 깊게 생각할 수 있는 계기를 발견할 것이고, 자기계발서의 확신에 찬 어조와 억지춘향식의 논리 때문에 책을 등한시한 이들이라면 스스로를 일으키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온 주옥같은 책들을 통해 전혀 새로운 세계를 발견할 것이다.

경제도 어렵고 뒤숭숭한데, 한집안의 가장인 나마저 이대로 움츠리고 있을 수만은 없었다. 어떤 일을 이루려고 할 때, 다른 사람을 존중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우선적으로 중요한 것은 나를 사랑하는 마음을 깨달을 때, 나 자신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인 것 같다. 누군가를 사랑하는 것, 누군가에게 내가 가진 것을 나누는 것, 어떤 것을 기대하고 바라는 것들 모두 2차적인 요소인 것 같다. '시크릿'에서 말하고자 하는 것은 모든 사람들이 성공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이미 인지하고 습득했음에도 불구하고 게으름과 방종에 의해 항상 잊어버리고 살고 있는 것을 다시 한번 일께워 준 책이었다고 생각한다.  이 책을 통해 인생을 아름답게 만드는 조화의 비결을 발견하고 부와 인간관계, 건강 등의 삶의 여러 요소에서 풍요를 누릴 수 있는 지침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