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감도 200% up 시키는 관계 기술 - Life * Business series 030
시부야 쇼조 지음, 신주혜 옮김 / 지식여행 / 2009년 1월
평점 :
절판



직장생활에서 가장 어려운것중에 하나를 들라고 하면 많은 사람들이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오는 어려움을 호소할 정도로 직장내에서 인간관계란 어려운일중의 하나이다. 이 책은 직장내에서의 인간관계에 있어 상대방에게 호감형으로 남는 방법을  몇가지 효과적인 설득 기술, 상대방의 눈길을 사로잡는 표정 관리 등등을 소개하고 있는 책이다. 그 사람의 사소한 부분 즉, 말투나 행동, 생각의 미묘한 차이가 호감형 인간의 비밀이다. 따라서 누구나 원한다면 모두 느낌 좋은 사람, 호감형 인간이 될 수 있다라는것이 이 책의 핵심이며 이를 실행하기 위한 방법을  6부분으로 나누어 모두  82가지에 대해 간략하지만 정확하게 핵심을 설명하고 있다.

 

자신을 상대보다 작게 보이는 연출은 효과적이며 한 단계 낮은 자세를 취하는 것이 좋다. 어느 순간에나 사람에게 항상 겸손하도 바른 태도. 자연스럽게 상대방을 흉내 내어라 등 저자의 호감도 높이는 대화기술과 함께 첫인상과 느낌에서 상대방에게 호감이 느껴지도록 하는 연출방법 등  ‘호감형 인간’이 될 수 있도록 코치를 해주고 있다.  이 책은 대부분의 내용들이 사람의 말과 행동을 분석하여 심리를 파악하고, 또 그것을 사회생활에 응용할 수 있도록 하는 지침서이다. 이런 책으로 하여금 다른 사람들이 직접 경험하고 실패하고 다시금 터득한 것을 짧은 시간에 얻을 수 있다. 중요한 것은 경험도 중요하지만 모든 것은 사람과 사람과의 관계이므로 많은 심리학이 연관 된 다는 것이다.

 

나는 이 책을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직장인의 필독서로 권해주고 싶다. 회사에서 원만한 대인관계만큼 회사생활을 행복하게 만드는것도 없기 때문이다.

사람이란 훈련을 하다보면 어떤 상황에 놓여도 동요되지 않는다. 항상 웃는 얼굴로 사람을 대할 수 있는 사람은 정신적으로도 강한사람이다. 상대가 좋아하는 것을 찾아 해 주는 것도 물론 나쁘지 않지만, 반대로 무리해서 그렇게 할 필요없이 상대가 싫어하는게 뭔지를 생각해 그것을 하지 않는 것도 좋겠다.

꼭 이 책을 읽어보고 회사생활을 하는데 있어 ’생활지침서’의 역할을 할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

 

책의 제일 마지막 꼭지에 '느낌이 좋은 사람이 되기 위한 몇가지 주의사항'에 대하여 언급한 부분이 있다. 이 책을 다 읽고 에필로그 같은 느낌이 드는 내용으로 직장인들이 꼭 명심해야 할 내용같아 소개해 주고 싶다. 

- 반사신경을 키워라. 둔해지면 안된다.

- 술자리에서 무리하게 의기투합하지 마라

- 성공담을 이야기 할때는 실패담도 섞어서 하고, 고생한 이야기를 할 때에는 재미있는 이야기도 섞어야 한다.

- 너무 겸손해지지 말라. 자신의 의견을 이야기 한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soon 2010-01-31 03:3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상아님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