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0미터만 더 뛰어봐! - 한 달 벌어 한 달 먹고사는 당신을 위한 인생의 반전
김영식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08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우리나라에 IMF구제금융의 파고가 휩쓸고 간지가 어느덧 벌써 10년의 세월이 흘렀다. 생각해보면 국가적 위기의 상황에 구조조정이다 파산자, 노숙자들이 우리사회에 만연했었고 암울한 시대와 맞물리면서 수많은 신용불량자를 양산하고 각종 범죄나 빈부격차의 심화로 가정불화, 자녀 양육 문제에 따른 사회 경제적인 문제로 인해 국가위기상황까지 맞은 우리나라의 현실이다. 이 책의 저자 역시 한때 부산에서 현금 보유 기준 100등 안에 들었지만 비전문 사업 분야에 투자, 한순간에 IMF 여파로 연쇄 부도를 맞아 추락한 뒤 자살까지 생각해 본 사람이다. 그 후 사업자금 130만원으로 재기에 도전, 2년 만에 20억 원이 넘는 빚을 다 갚고, 5년 만에 사옥을 짓고, 사업을 완전히 정상 궤도에 올려놓은 한 주인공은 바로 저자인 부산 천호식품 김영식 회장이다. 현재 50만 명 고객에게 150여 종의 건강식품을 직거래 판매하며 연 5백억 원의 매출을 올리는 중견기업을 다시 일으켜 세운 오똑이 같은 삶을 산 분이다.
“넘어진 그 자리에서 다시 일어서라”
그는 이 밑바닥에서 정상까지 올라오며 터득한 산전수전 성공 노하우를 책으로 펴낸것이다. 재기를 노리는 사업가나 맨주먹으로 성공을 꿈꾸는 젊은이를 위한 조언이라고 저자는 말한다. "쓰러졌다가 다시 일어서본 경험이 있는 사람만이 줄 수 있는 인생 처방전"이라며 "넘어진 그 자리에서 다시 일어서라"고 이야기 해주고 잇다. 이 책의 제목을
재기를 노리는 사업가·맨주먹으로 시작하는 젊은이들에게 즉시 활용할 수 있는 실전 지침을 제공하고 있어 이 책을 읽다보면 재기할 수 있다는 신념이 생긴다. 이 책은 독자들에게 누구에게, 무엇이든 팔 수 있는 판매의 비법, 상대방을 내 편으로 끌어당기는 인간관계의 법칙, 참혹한 상황을 거침없이 헤쳐 나가는 최상의 서바이벌 노하우를 알려준다. 자신감을 잃은 사람들에게 자신감을 회복시켜 줄 수 있는 책으로 추천해 주고 싶다.
어디로 어떻게 뛰어야 할지 몰라 주저하는 사람들에게 보내는 6가지 인생 처방전
첫째, 당신을 위대하게 만들 결심부터 하라
둘째, 욕망을 갖는 것만으로도 절반은 성공이다
셋째, 인생을 걸고 6개월만 해 보자
넷째, 될 일이 없다. 그러면 임계점이 온다. 임계점을 지나면 당신은 이미 어제의 당신이 아니다.
넷째, ‘골프 치는 놈들, 벤츠 타는 놈들’ 욕하지 마라
다섯째, 가난하다고, 학벌이 약하다고 한탄하지 마라
여섯째, 당신이 가장 잘 아는 그곳에서 승부를 보라
“문자메시지는 인맥의 보고. 누군가 처음 만나 명함을 받았으면 돌아가는 길에 문자메시지를 날려라. 감사와 존경의 뜻을 전하라. 그 사람은 당신을 틀림없이 기억할 것이다.”-(본문 중에서)
'10미터만 더 뛰어봐'로 정한 연유는 100미터를 뛰는 사람에게 200미터를 더 뛰라고 하면 누구라도 포기할 것이다. 그러나 10미터만 더 뛰라고 하면, 그건 얼마든지 뛸 수 있다. 저자인 천호식품 김영식 회장이 말하는 차이는 바로 이거다. 바로 ‘어제 뛰던 대로 100미터만 뛰는 것과 10미터를 더 뛰는 것’의 차리. 이것이 인생의 성패를 가른다는 이야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