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생화 촬영법 Outdoor Books 10
송기엽 지음 / 진선북스(진선출판사) / 2008년 4월
평점 :
품절


등산이 한 시대의 주요 트랜드로 자리잡은 시대를 살고 있다. 등산은 이제 아웃도어 스포츠의 대명사로 현재 우리나라의 등산인구는 1,000만에 이르를 정도로 등산은 전국민의 사랑받는 스포츠로 사랑받는 시대에 살고 있다. 이 등산인구중에 사진을 취미로 하는 사람들의 수도 많고 등산을 하다보면 야생화를 촬영하는 사람들을 많이 만나게 된다. 나는 주말이면 등산을 시작한지가 거의 1년으로 접어들어가는 싯점에서 등산취미와 함께 야생화촬영도 같이 해본다면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을것 같아 야생화 사진찍기에 도전해볼 작정으로 이 책을 보게되었다.

야생화 접사사진을 찍으려면 끈기가 필요하다고 한다. 야생화 촬영에 가장 중요한 점은 꽃이 지닌 생명의 신비로움과 아름다움을 담아내는 것이며 이를 위해서는 일상에서 찾아보기 어려운 접사의 세계를 탐험 하고저 하는 열정도 필요하다고 한다.현장에서 얼마나 많은 노력을 기울였는가에 따라 달라진다고 한다.
이 책의 특징은 촬영현장에서 사용하기 편한 형태인 핸드북 스타일로 등산시 휴대하기 편하도록 포켓사이즈로 제작되었으며 그에 걸맞게 비닐커버를 채용한 것은 더욱 돋보이는 점이다.


 

이 책의  저자는  "야생화 쉽게 찾기"로 유명한 송기엽 님이시다. 우리나라에서 최고의 야생화촬영 전문작가님으로 해박한 야생화에 대한 지식과 그동안 야생화를 촬영하시면서 경험한 사항들을 위주로 집필한 사실은 책을 읽는 독자들로 하여금 더욱 신뢰감이 들게한다. 

이책의 특징은 필요한 항목을 읽기 쉽도록 구성해 놓았다. 비쥬얼하게 사진을 많이 싫어 설명하고 있다. 이책에서 설명하고 있는 촬영의 실제에 수록되어 있는 사진촬영 데이터는 촬영시 실질적인 도움을 가장 많이 받은 항목중의 하나이다.  

책의 구성은 현장에서의 촬영을 기준으로 날씨와 계절, 시간과 장소, 꽃의 성격에 따른 노하우를 담고 잇으며 촬영에 필요한 기초 상식 과 장비를 설명하고 있다. 특히 계절별 야생화를 수록해 현장에서 찾아볼 수 있도록 도감의 역할도 할 수 있는 책이다 휴대하고 다니다 야생화 촬영시 꼭 긴요하게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