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한 믿음의 힘 - 평범한 사람의 비범한 성취, 뉴욕타임즈베스트셀러 #1
토니 던지 지음, 이기승 옮김 / 토기장이(토기장이주니어) / 2008년 3월
평점 :
절판


 

풋볼은 풋볼일 뿐이다. 슈퍼볼 우승도 하나님보다 위대할 수 없다.

우리는 세상적인 성공을 위해 부름 받은 것이 아니라

신실하게 살도록 부름 받았기 때문이다." - 토니 던지

 

아프리카계 미국인으로서 최초로 슈퍼볼 우승팀 감독의 영광을 안은 토니 던지.2007 NFL 슈퍼볼 우승팀 인디애나폴리스 콜츠의 감독, 언제나 사이드라인에서 팔짱을 낀채 조용히 필드를 응시하고 있는 던지감독이야 말로, 콜츠를 지지하는 단단한 바위와 같은 존재이다. 조용하지만 그에게서만 느낄 수 있는 온화한 카리스마를 느낄 수 있다. 그는 신실한 크리스천 가정에서 자라나, 주님을 위해 풋볼의 영향력을 사용하겠다고 결심한 저자는 2007년, 마침내 매당의 슈퍼볼 우승을 차지하게 된다. 영예의 롬바르디 트로피를 받는 순간 토니 던지는 모든 영광을 하나님께 돌려드렸다. 던지 감독을 하나님의 은혜와 축복의 길로 이끄는 중요한 매개체가 되는것은 풋볼이었다.

이 책은 토니 던지의 자서전 같은 감동적인 신앙간증집이다. 그의 삶은 신실한 부모님 사이에서 시작되었고 한 순간도 하나님과 별개로 살아본 적이 없는 사람이다. 하지만 어릴 적에는 믿음이 얼마나 중요한지 몰랐고 자라면서 하나씩 깨달음을 얻고 더욱 주님 앞으로 다가 섰으며 믿음이 없이는 기쁘시게 할 수 없다는 그 말씀 그대로 신실한 믿음의 생활을 했다. 자신의 사랑하는 아들을 잃었을 때 조차 그는 하나님께 먼저 감사하다고 고백한다. 우리가 가장 연약할 때 그리스도의 강함이 드러남을 강조했다. 풋볼팀의 감독이기 이전에 세 아이의 아버지로서 세 아이를 입양해 키우는 모범적인 가장으로서 자녀양육에 있어서도 우리에게 많은 깨달음을 주고 있다. 그는 모든 영역에 대해 크리스천으로 '행동하는 믿음'을 보여주고 있으며 동시에 우리시대의 롤모델이자 진정한 멘토라 할 수 있을것이다. 그가 택한 삶의 우선순위들, 접근방식들 언제나 자신의 일을 묵묵히 하는 과정에서, 경기장 안팎에서 챔피언으로 사는 그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어 좋았다.

이 책에는 풋볼 용어들이 꽤 많이 나온다. 친절하게도 책의 앞부분에 풋볼용어에 대하여 자세히 설명해 놓은 덕분에 생소하던 경기방법도 알게 되고 풋볼에 대한 상식도 넓히는 계기가 되었으며  이 책을 읽은 이후로는 풋볼이라는 스포츠가 꽤 매력있는 종목으로 다가올것 같다.

하나님께서 내게 주신 포지션에 충실하기 위한 노력! 나는 코칭하는 일을 사랑하며 경기에서 승리를 얻는 일은 내가 오랫동안 추구해온 목표였다. 그러나 그것은 내 인생의 궁극적인 목표는 아니다. 내 인생의 목적은 온전히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것이다. 우리는 우리 인생의 목표를 추구하는 일에 더욱 신중해야 한다. 때로는 목표들이 목적에 대한 우리의 시야를 가리기 때문이다.(본문에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