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치 - 당신의 숨은 능력을 쭉쭉 늘리는 12가지 방법
스콧 소넨샤인 지음, 박선령 옮김 / 21세기북스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에는 2가지 유형이 있다. 내가 가진걸 100% 써먹는 사람과 내게 없는 것만 찾아헤매는 사람이 있다. 

저자는 자신의 현실 안에서 내가 가진 것을 이용해 최대한의 결과를 만들어내는 사람 스트레처와  더 나은 연건을 갖추는데 몰도하는 사람 체이서로 구별하고 있다.   그렇다면 나는 나스트레처 인가, 아니면 체이서 인가?

체이서는 더 많은 돈과 시간을 투자하는 것이 성공을 보장한다고 믿는것이고 스트레처는 자신이 가진 것에서 최대한의 능력을 이끌어 내는 것이다. 책은 다양한 사례들을 통해 이해하기 쉽게 서술되어 있다. 한 예로 저자는 시골 양조장을 미국 최대 맥주회사로 키워낸 딕이라는 소년이야기를 들려준다.  딕은 자신이 가지고 있는것에 집중하고 가능성과 잠재력에 전념하여 D.G.잉링&선이라는  맥주회사를 키워내는데 성공했다. 딕의 사례와 같은것들을 충분히 보여주고 그 사례들에서 충분히 스트레치를 생각하고 나도 그렇게 스트레치 능력을 키워낼 수 있음을 깨닿게 해준다.

스트레치의 중요한 능력을 살펴보면 성공의 법칙은 지극히 간단함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지레 복잡하고 매우 어려울 것이라는 생각들을 갖고 있기 때문에 곧장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는 방법들을 눈앞에 두고도 못 본다. 자신 스스로가 진정으로 원하는 모습으로 변화할 방법들을 철저하게 터득함으로써 다른 사람들의 존경을 받음과 동시에 삶의 풍요로움을 마음껏 누를 수 있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다.

지금 주어진 일이 있는 직장인들에게는 뭘 더 하려고 하는 것보다 가지고 있는 것을 통해 시간과 집중을 잘 쓰는 것이 현명한 것이 아닐까 싶다

사실 직장생활하다보면 자꾸 자존감은 낮아지고 괜히 없는것들을 더 갖고싶어하고 정작 나에게는 어떤 가능성과 잠재력이 있는지조차 이제는
불분명하게 느껴질때가 많았다. 나의 숨은 능력을 향상시켜주는 12가지 방법을 알려주는 스트레치는 두고두고 곱씹을 만한 내용이었다.  

자기계발은 우리 시대의 지배적인 문화 흐름이 되었다. 누구나 투자에 관심을 가지고 살고 있다. 이 세상에서 망하지 않는 유일한 투자는 바로 ‘자기 자신을 위한 자기계발’에 투자하는 것이라는 말을 들은 적이 있다. 체이서의 삶을 살고 있는 사람.스트레치의 삶을 살았으면 좋겠다는 분들에게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