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피할 수 없는 상갓집의 저주
박해로 지음 / 네오픽션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가 방금 전에 읽은 것이 무엇인 지 가늠하기 힘들 정도로 정말 너무 비현실적인 데도 정말 무섭고 소름끼쳤습니다.
바로 박해로작가님의 「살 - 피할 수 없는 상갓집의 저주」라는 책을 읽었기 때문입니다.
초등학교라는 명칭이 익숙한 제가 이제 막 하나의 씨앗으로 존재했을 1989년의 다흥초등학교 교사로 아이들을 가르치는 25살의 조윤식(솔직히 지금같으면 25살에 그 것도 남자가 초등학교 교사라니...... 그 것부터가 비현실적이지 않을까)이 새로 발령 나서 오게 된 아름답고 육감적인 이영희에게 한 눈에 반하게 되고 그녀의 매력에 흠뻑 빠지게 되는 것은 당연한 것이겠죠.
물론 조윤식도 잘 생겼고 대학을 졸업하여 공무원이 되는 등 완벽한 면모를 자랑하였지만 그에게는 단 하나의 결점이 있었는 데 바로 양엄마인 정금옥이라는 존재가 가장 큰 장애물이었습니다.
하지만 현재 교도소에서 무기징역을 받아 평생동안 지내야 하지요. 그런데 그렇게 되어야 할 정금옥이 출소하여 윤식에게 찾아 오게 됩니다.
거기서 부터가 이 믿기지도 않는 이야기의 시작이 되었죠.
평소 정금옥이 죽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던 조윤식이 평범했던 자신의 일상에서 한줄기 빛을 내리는 햇살같은 존재인 이영희가 제안을 하게 되고 이영희에게 빠졌던 조윤식은 당연히 하나도 빠짐없이 얘기해준대로 하게 됩니다.
이 소설은 총 2부로 나뉘어져 있는 데 2부를 읽으며 제게 감당하지도 못하는 진실과 충격적인 이야기들이 막 쉴새없이 퍼부어서 겨우 다 읽어낸 지금도 어안이 벙벙하고 제가 지금 무얼 읽은 지조차 가늠하기가 너무 힘들었어요.
사실은 중간에 쉬고 내일 읽으려고 했는 데 도저히 손을 놓을 수가 없었어요.
더 이야기하고 싶지만 이만 줄여야 할 것 같아요.
왜냐하면 이렇게 리뷰를 쓰고 있는 저를 누군가가 지켜보고 있는 듯 꺼림칙한 기분이 들거든요.
아! 누가 오고 있나봐요! 진짜 줄여야 겠어요.
안 그러면 저도...... 소설 속 인물들처럼......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중동이 2018-03-29 16:01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앗! 저도 이 책 읽으면서 누가 지켜보는 것 같았는데~ 소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