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만 원 해외여행 도시편 - 100만 원 예산으로 갈 수 있는 베스트 해외 여행지 100만 원 해외여행 도시편
어스토리 지음 / 조선앤북 / 201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난 123일부터 25일까지 갑작스런 폭설로 제주 공항의 모든 비행기가 결항되는 일이 벌어졌다. 나도 그때 제주 여행 중이었고 23일 밤 비행기를 못타 23일이 예정이었던 여행이 45일이 돼버렸다. 이번 여행은 작년 겨울에 한 제주 동부 여행에 이은 두 번째 여행으로 제주 서부쪽 버스 여행이었다. 나는 작년에 처음으로 남편 없이 아이들만 데리고 여행을 했는데, 버스로 하는 여행이라서 일정을 짜는데 무척이나 고심했었다. 제주시청의 관광정보나 제주 여행자의 블로그와 카페 등을 들락거리면서 관광지와 식당을 검색하며 여행일정을 짜느라 며칠을 고민했었다. 다행히 이번 여행은 한 번의 경험이 있어서 일정도 쉽게 짤 수 있었고 거의 일정대로 알차게 여행도 할 수 있었다.

이에 용기를 얻어 올해 여름방학에는 꼭 해외로 여행을 갈 생각이다. 사실 이번 겨울에도 제주가 아니라 일본 오사카로 해외여행을 다녀올 생각이었다. 아이들이 역사를 좋아하니 오사카 쪽으로 가서 교토나 나라를 방문하고 일본의 역사도 공부할 생각이었다. 그런데 아이들과 시간 맞추기도 어려웠지만 여행사를 통한 패키지여행이 아니라 자유여행으로는 한 번도 해외에 다녀본 적이 없어서 두렵기도 해 제주로 여행지를 바꾸게 되었다. 못내 아쉬운 마음에 올해는 꼭 미리 일정을 잘 짜서 해외로 자유여행을 떠날 생각이라서 여행 책자를 눈여겨보고 있었다. 그런데 최근에 내가 찾던 책이 나왔다. <100만원 해외여행>으로, 제목도 누구나 혹할 만한 책이다.

누구나 투자 대비 최대 효과를 거두고 싶어 한다. 여행에서도 그렇다. 해외여행에 한두 푼이 드는 것이 아니므로 어떻게든 경제적으로 잘 다녀오고 싶어 한다. 그래서 나처럼 생각이 많은 사람은 여행 일정 하나 짜는 데도 무척 머리를 많이 쓰게 된다. 그렇기에 이 책이 더 없이 유용하다. 이 책은 많은 이들의 이런 바람에 맞게 항공권을 싸게 구입하는 방법에서부터 저렴하게 호텔을 예약하는 방법, 비용대비 최대 효과를 거둘 수 있는 여행 코스까지 경제적인 여행 방법을 제안한다.

100만원으로 가능한 해외여행이기에 갈 수 있는 곳은 일본이나 동남아시아 쪽의 도시들이다. 도쿄, 후쿠오카, 상하이, 오사카&쿄토, 타이베이, 홍콩&마카오, 싱가포르, 쿠알라룸푸르&말라카, 하노이에 대한 여정을 소개하는데, 볼거리에 따라 23일에서 45일까지의 코스를 제안한다. 그래서 여행 일정 짜기에 큰 도움이 된다. 이밖에도 여행계획 세우기, 여행 준비물과 여행 짐 줄이는 방법까지 여행과 관련된 기본 정보까지 살뜰히 소개한다.

나는 해외여행에 대비하려고 이미 몇 권의 책을 보았는데, 이 책처럼 보기 편하고 꼭 필요한 정보만을 담은 책은 없었던 것 같다. 그야말로 내가 찾던 바로 그 책이었다. 그간의 경험상 해외 패키지여행은 편하긴 했지만 원치 않는 곳을 가야 하는 경우도 있어 자발적인 여행이라기보다 끌려 다니는 느낌이 들 때도 있었다. 그래서 자유여행을 원하는데, 자유여행은 자유가 얻어지는 만큼 사전조사가 필요한데, 이 책이 그 목적에 딱 맞게 되어 있다. 방문지역에 대한 지도와 그 지역에서 꼭 가봐야 할 곳에 대한 간략한 소개와 개방시간, 입장료와 홈페이지 주소 그리고 근방에 있는 맛집까지 핵심내용을 알려준다.

올 여름에 해외여행을 떠날 생각만 해도 기쁘다. 아이들도 여권을 만들어 놓고 쓰지 못하고 있다고 불만인데 올 여름엔 반드시 그 기회가 있을 것이다. 그리고 이전에는 나 혼자 여행 계획을 짰는데 아이들에게 이 책을 읽혀서 원하는 여행지도 선택하고 여정도 짜도록 해볼 수도 있겠다. 아무튼 이 책은 처음으로 해외 자유여행을 계획하는 사람에게 무척 유용할 것이다. 여행예산을 높여서 다른 여행지도 안내하는 책이 나왔으면 하는 바람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