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올백 수학 기출문제 6-1 - 2012 ㅣ 올백 기출문제 2013년-1
천재교육 편집부 엮음 / 천재교육(학원물) / 2011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일단 문제집의 분량이 얇아서 아이가 한결 가벼운 마음으로 받아들인 책이다. 한 장짜리의 선생님이 직접 써준 듯한 핵심정리도 새로운 형식이어서 아이가 좋아했고, 핵심 정리 자체도 그야말로 핵심만 콕콕 짚어 놓아서 한눈에 보기 좋았다.
하지만 이 점이 마음에 들지 않는 사람도 있으리라. 개념 설명이 너무나 요약이 잘 돼 있어 마치 중고생의 노트를 보는 듯한 느낌이기 때문이다. 친절하지 않은 느낌이랄까. 그러나 이런 형식으로 오답노트를 정리하면 된다고 아이들에게 오답노트 정리법을 가르치기에는 좋은 예가 되었다.
기출문제집인 만큼 문제도 많이 수록돼 있다. 기출문제 50선을 비롯해 단원평가를 2회이나 수록하고 있다. 또한 따로 서술형 문제 페이지도 두고 있다.
아이가 학교에서 단원평가 문제지를 거의 갖고 오지 않아서 나는 따로 단원평가를 준비시키는 편은 아니나, 수학은 밀리지 않고 꾸준히 공부하는 것이 중요한데, 그렇게 하기에는 이 책이 큰 도움이 된다. 어차피 기본 개념은 기본서에서 익히게 되므로 개념 정리에는 많은 페이지를 할애하지 않고 문제량을 늘린 것이 무척 마음에 든다. 그래서 중간고사나 기말고사 대비용으로 활용하기에도 좋다.
요즘 수학 문제집의 특징은 유형별 문제 분석인데 이 책에는 유형 분석이 없다. 사실 난 이 점에 무척 마음에 드는데, 스스로 공부하는 아이들에게는 그런 친절함이 부족한 것이 아쉬움이 될 수도 있겠다 싶다.
어쨌든 선택은 각자의 취향이나 실력에 따라 다르므로 자신에게 맞는 책을 고르면 되리라. 하여간 이 책은 유형에 무관하게 문제만 풀려고 하는 내 아이와 내게는 딱 맞는 책이었다. 요즘 문제집들 너무 비싼데, 이 교제는 경제적으로도 매우 만족스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