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ding Secret 리딩 시크릿 - 혼자만 알고 싶은 Reading Secret 리딩 시크릿 1
신예나 & Jill A. Boggs 외 지음 / ENG-up / 2010년 9월
평점 :
품절


 

  표지가 아주 근사하다. 판타지 동화에 나오는 마법사의 동굴에서나 볼 수 있음직한 굉장한 위력의 마법서 표지 같다. 영어 독해 책인데도 근사한 표지 때문에 얼른 손이 간다.

  중학생인 아이가 학원에 다니지 않고 집에서 혼자서 영어 공부하기 때문에 영어 독해책을 자주 구입하는 편인데 표지부터 아이의 관심을 끌기에 충분했다.

  많은 사람들이 영어 독해 시 가장 희망하는 것이 직독직해이다. 영어를 우리말처럼 읽으면서 자연스럽게 뜻을 파악할 수 있기를 바란다. 그게 무척 어렵다. 이 책은 이런 문제 해결을 위해 직독직해를 위한 해석의 룰부터 가르쳐준다. 9.11 테러를 예언하다, 마야의 달력, 설리번 호와 13일의 금요일 등과 같은 미스테리 8편을 소개하면서 27가지의 해석 원칙들을 상세히 설명해 준다. 영어 문장에서 가장 많이 나오는 be동사, it의 활용, 진행형, 과거분사, to 부정사, that, use, would에 대한 문법 설명과 함께 문장 해석 방법을 쉽게 알려준다.

  이렇게 배운 규칙을 활용해 볼 수 있는 지문으로 많은 이들의 궁금증을 자아내는 신기한 이야기들을 제시하고 있기 때문에 더욱 더 흥미를 끈다. 앞서 말한 주제들 외에도 네스 호의 괴물, UFO, 텔레파시 등 기이한 이야기들을 들려준다.

  전체적으로 연습문제도 잘 돼 있고 본문에 수록된 어휘 정리도 잘 돼 있어서 사전을 사용할 필요 없이 바로 문장 해석이 가능해서 좋다. 이것은 장점이 될 수도 있지만 모르는 단어를 사전도 찾아보지 않은 채 배우게 된다는 점에서는 단점이 될 수도 있다. 하지만 리듬을 끊지 않고 공부할 수 있다는 점에서는 좋은 것 같다.

  일반적으로 볼 수 있는 어휘 학습이나 문장 이해 중심의 독해 책들은 문법 기초가 약한 사람들이 공부하기에는 어렵다. 그런데 이 책은 문법과 문장 해석 기술까지 가르쳐 주므로 영어 독해를 어렵지 않게 공부할 수 있으며 직독직해까지 가능하게 해준다. 그동안 영어 문장 하나를 해석하려면 문장을 다 읽은 뒤 문장 성분에 따라 끊어서 앞뒤를 왔다 갔다 하면서 해석을 했는데, 직독직해 방법을 습득하게 되면 문장 해석도 빨리 할 수 있게 될 것이고 그만큼 영어 실력도 쑥쑥 늘릴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