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수수께끼 달인 - 재미 팍 인기 팍 팍
글세움 편집부 엮음 / 글세움 / 2009년 2월
평점 :
절판
최근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자들이 재미있게 수수께끼를 내는 것을 보면 아이가 같이 수수께끼 놀이를 하자고 했는데 아는 것이 없었다. 어렸을 때는 나도 수수께끼 내기 무척 많이 했는데, 안 하니까 다 잊어버렸다. 그래서 이 책을 보게 되었다.
물고기의 반대말은? 당연히 불고기다. 그럼, 산토끼의 반대말은? 죽은 토끼, 집토끼, 알칼리 토끼, 판 토끼가 있다. 이렇게 말장난 같은 것도 있고, ‘몸 하나에 귀 하나 있는 것은? 바늘’처럼 사물의 생김새를 달리 본 문제도 있다. 정말 대단한 센스 아닌가?
이렇게 재미있는 수수께끼들을 누가 생각해 냈는지 정말 대단하다. 수수께끼에는 유머와 무한한 상상력과 번뜩이는 창의력이 있다. 따라서 아이와 함께 수수께끼를 풀다 보면 유머도 풍부해지고 기발한 상상력이 생길 것 같다. 또한 아이와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으므로 가족 간의 유대도 강해지고 스트레스도 없어질 것이다.
내가 어렸을 때는 휴대하기에 좋은 아주 작은 책자로 되어 있는 수수께끼 책이 있었다. 그것을 학교에 갖고 다니면서 쉬는 시간마다 아이들 하고 했는데, 요새 아이들은 쉬는 시간에 게임이나 텔레비전 프로그램 이야기나 하고 있을 것이다. 앞으로 두뇌 활동도 되고 유머도 배울 수 있는 수수께끼 책을 가까이 하게 해서 쉬는 시간을 보다 유익하게 보내도록 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