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영어일기 무작정 따라하기 ㅣ 영어 무작정 따라하기 21
장계성 외 지음 / 길벗이지톡 / 2007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아직 한 번도 영어 일기를 써본 적이 없다. 날마다 영어 일기를 쓰게 되면 영작 실력이 부쩍 늘어난다고 하던데 그게 마음처럼 쉽지가 않아서 아직 한 번 영어 일기를 써보지 못했다. 잘못했다가 콩글리시 표현만 느는 것이 아닐까 하는 걱정도 들었다.
그런데 길벗 출판사에서 운영하고 있는 네이버 카페에서 이 책을 갖고 함께 공부하면서 학습 일기를 써보는 기회가 생겨서 적극 참여하게 되었다.
일기의 내용으로 쓸 수 있는 주제별로 영어 표현들이 정리돼 있어 좋다. 기분이나 감정, 자연과 날씨, 성격과 외모, 학교, 취업, 회사, 즐기며 살기, 컴퓨터나 핸드폰, 청춘사업, 가족 이야기, 특별한 날의 이야기, 시사 및 경제 이야기, 나의 상념, 나의 일상으로 주제를 나눈 뉘 각 주제마다 여러 편의 일기를 예제로 싣고 있다. 보통 한 가지 소주제에 대해 혜린이의 일기와 준호의 일기를 각 1편씩 2편씩 보여주면서 해당 일기에 사용된 주요 문법 설명을 해준다. 이들의 일기는 보통 5문장 정도로 구성된 짧은 글이기 때문에 얼마든지 따라서 써볼 수 있다. 더욱이 관련 표현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비슷한 구조의 문장들이 굉장히 많이 수록돼 있어서 다양한 표현들을 익힐 수 있어 좋다.
단원마다 테스트 페이지도 한 페이지씩 들어 있다. 나만의 세 줄 일기쓰기 코너도 있어서 따로 일기장을 마련하지 않고 처음 시작할 때에는 이 칸을 활용해도 좋을 것이다.
아이들에게도 영어 일기 가르치려고 영어 일기 관련 책자를 여러 권 구입했지만 이 책처럼 실질적인 표현이 많은 책을 그다지 못 본 것 같다. 아무튼 이 책 잘 활용하면 일기도 쓰고 영작 실력을 쑥쑥 키울 수 있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