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온 세상에 비가 내려요 ㅣ 아이세움 지식그림책 2
제인 와텐버그 그림, 로라 셰이퍼 글, 장석봉 옮김 / 미래엔아이세움 / 2002년 6월
평점 :
절판
어렸을 때 하늘에서 비가 내리는 것이 아주 신기했었다. 어떻게 하늘에서 그 많은 물들이 떨어지는지 의문이었다. 하늘에 큰 물통이 있어서 하느님이 쏟아 부으시는 것일까 아니면 우주에는 큰 강 같은 것이 있고 그 물이 넘칠 때가 비가 오는 것일까 등등으로 온갖 상상을 했었다.
그런데 이제는 웬 만한 어린 아이들도 비가 어디에서 오고 하늘에 구름이 왜 생기는지를 알고 있다. 바로 이 책과 같은 어린이 지식 그림책들이 많이 나오고 있기 때문이다.
비가 오는 것은 바로 태양과 물의 순환 때문이다. 참으로 신기한 시스템이다. 지구상의 물의 형태는 변하지만 물의 양은 변하지 않는 셈이니까. 이 책은 물의 순환을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는데 삽화가 매우 독특하고 흥미롭다.
물의 시작이라 할 수 있는 바다에서 생활하는 다양한 동물들을 다양하게 보여준다. 해마, 앵무조개, 상어, 진주조개, 여러 물고기 등의 모습도 보이고 언뜻언뜻 공룡의 모습도 보인다. 아마 세상 모든 동물이 바다에서 생겨났고 바다 덕분에 물의 순환이 비롯됐음을 보여주기 위함인 것 같다.
시원한 푸른 바다가 이야기 전반에 걸쳐서 계속 보이며 먹구름 속에서 내리는 비도 아주 재미있고 실감나게 잘 표현해 놓아서 눈이 즐거운 그림책이다. 물의 순환이라는 과학 주제에 대해 쉽게 설명해 주면서도 그림이 상상력을 자극할 정도로 독특하고 유쾌한 것들이라서 신나게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