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PS for Beginners Level 2 : Reading
에듀조선 텝스연구소 지음 / 에듀조선(단행본) / 2010년 1월
평점 :
품절


 

 앞으로는 지금보다 영어 실력이 중요해지는 사회가 되므로 TEPS 같은 국가 공인 영어 시험에서 좋은 성적을 인증 받아 놓으면 어떤 일을 하든 든든할 것이다. 나도 집에서 두 아이와 함께 영어 공부 중인데 더욱 더 열심히 공부해서 아이들이 좀 더 크면 함께 응시할 생각이다. 그래서 늘 영어 시험에 관심이 많고, 이 책도 보게 되었다.

   TEPS는 청취, 문법, 어휘, 독해 4개 영역에 걸쳐 전부 200문항으로 구성돼 있으며 시험 시간은 2시간20분이라고 한다. 이 중 독해는 45분 동안에 40문항을 풀어야 한다. 특히 독해에서는 지문 한 개당 문제가 한 개씩 출제되고 비교적 지문이 길기 때문에 얼마나 빨리 독해를 해서 정답을 찾아내느냐가 관건이다. 따라서 독해 연습을 많이 해서 독해 속도를 빨리 하는 것이 중요하다. 물론 많은 어휘 실력을 쌓아놓아야 막힘없이 술술 해석할 수 있음은 물론이다. 그래서 이 책에서는 따로 ‘주요 빈출 어휘’와 ‘어휘 업그레이드’라고 해서 주요 빈출 어휘에 더해 알아두면 좋을 단어를 정리해 놓은 페이지를 마련해 두고 있다.

 이 책에 보기에 앞서 보면 좋을 TEPS 초보자를 위한 리딩 레벨 1에서는 독해 문제를 구성하는 세 문제 유형의 특징을 알려주고 이에 대비한 전략을 알려주는데, 이번 2권에서는 실전을 위한 실질적인 연습으로서, 건강, 문화, 과학, 편지, 컴퓨터, 광고, 경제, 기타, 이렇게 기출 문제로 자주 출제되는 8개 주제에 대해 각각 10개의 지문과 문제를 제시한다. 그리고 각 주제마다에는 앞서 말한 어휘 정리 페이지를 마련해 두고 있다. 이밖에 20문항짜리 실전 테스트 문제지와 실전 연습용 컴퓨터 답안지가 들어 있다.

  TEPS 시험 항목 중에 쉽게 점수를 올릴 수 있는 부분이 독해라고 생각한다. 독해는 우리가 공부를 많이 해 와서 익숙한 부분이기도 하고, 지문이 길기 때문에 간혹 모르는 단어가 나오더라도 웬만큼은 그 뜻을 짐작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공부를 조금 더 하면 틀림없이 좋은 성적을 올릴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그래서 이 책처럼 믿을 만한 TEPS 교재 전문 출판사의 책으로 공부하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다만 정답과 지문 해석이 들어 있는 답지 페이지가 별책으로 돼 있어서 분책할 수 있다면 더 좋았을 거란 생각이 든다. 
 

 

각 주제마다 왼쪽과 같은 어휘 정리 페이지와 오른쪽과 같은 문제 페이지로 구성돼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