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어린이 과학 형사대 CSI 1~10 세트 - 전10권 ㅣ 어린이 과학 형사대 CSI
고희정 지음, 서용남 그림, 곽영직 감수 / 가나출판사 / 2009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과학 지식을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기 위해 추리극 형식을 도입한 책이다. 생물학, 물리학, 화학, 그리고 우주와 지구과학에 대한 지식이 뛰어난 네 아이를 선발해 어린이 과학 형사대를 만들고, 이들로 하여금 그들이 가진 과학 지식을 동원해 여러 범죄 사건들을 해결하게 함으로써 아이들에게 과학적 흥미도 주고 과학이 생활과 유리된 학문이 아니라는 것도 보여준다.
생물학적 지식이 뛰어난 달곰이와 화학적 현상에 대한 지식이 해박한 요리, 물리적 현상에 대한 지식과 기계 다루는 솜씨가 뛰어난 영재, 우주와 지구과학에 대한 지식이 탁월하며 백과사전 같은 잡학 지식을 갖춘 혜성이가 선발돼, 여러 사건에서 발군의 과학 실력들을 보여준다.
그런데 이 아이들이 사건 해결에 활용하는 과학 원리나 지식이 대단하거나 굉장히 어려운 것들이 아니다. 모두 초등 과학 교과서에서 다뤄지고 있는 내용들이다. 그만큼 기본적인 과학 원리만 충실도 알아도 일상생활에서 잘 활용할 수 있음을 보여준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추리극 형식이라 재미있게 읽으면서 과학 공부를 할 수 있어 좋으나, 다만 끔찍한 범죄 사건들이라서 세상의 안 좋은 면을 너무나 많이 보여주게 되는 것은 아닌가 다소 우려가 된다.
하지만 과학 지식의 정리가 잘 돼 있고, 무엇보다도 아이들을 책을 보게 만든다는 점에서는 권장할 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