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에서 보물찾기 세계 탐험 만화 역사상식 22
곰돌이 co. 지음, 강경효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09년 10월
장바구니담기


<보물 찾기> 시리즈는 아이들이 아주 좋아하는 만화다. 나도 읽어보니 이야기도 재미있고 세계 각국에 대해 아주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기에 아이들에게 적극 권장하고 있다. 나 역시 팬이 되었고.
이번에는 이스라엘이다. 보물 찾기의 명수 도토리는 이스라엘의 생명 공학 강의를 들으러 예루살렘에 왔고, 토리의 터키인 친구인 누리는 이슬람교도의 의무인 성지순례를 위해 예루살렘에 왔다가 레나라는 여자 애와 부딪혀 가방을 잃어버리게 된다. 레나는 유대교의 전통 성인식인 바트 미츠바를 치르기 위해 예루살렘에 왔지만 막상 성인식을 치르려니 자기 종교에 대한 확신이 서지 않아 성인식장을 뛰쳐나온다. 그러다 누리와 부딪히고 누리 가방을 갖게 된다.
누리의 휴대폰과 가방 때문에 다시 만난 세 사람은, 우연하게 누리의 휴대폰에 찍힌 동영상을 통해 유물 에이전트인 봉팔이 일행이 다윗의 별이 그려진 금괴를 훔쳐간 것을 알게 된다. 이 다음부터는 보물 찾기의 명수인 토리가 실력을 발휘해 보물도 찾고 봉팔이도 혼내 주게 된다.
금괴 도난 사건을 해결하면서 누리는 꿈에도 그리던 예루살렘에 있는 이슬람 성지인 바위 돔 사원에 다녀오고, 레나도 유대교도인 베냐민 씨의 설명을 들으면서 유대교도로서 자부심을 갖게 된다.
이런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려주면서, 기독교와 유대교, 이슬람교의 공통점과 차이점에 대해서도 설명해 주고, 유대교의 경전 및 주요 의식에 대해서도 알려 준다. 상식으로 알아두면 좋을 종교 지식들을 많이 수록하고 있다. 정보 페이지에서는 이스라엘의 역사, 이스라엘의 3대 종교와 성지, 디아스포라와 시오니즘, 키부츠와 모샤브, 이스라엘의 전쟁과 국제 관계, 이스라엘의 안식일과 절기, 유네스코 선정 이스라엘의 세계 유산에 대해 자세히 알려준다.
<보물 찾기> 시리즈는 어느 권이나 재미있지만 이번 권은 사람들의 생각이나 생활방식에 큰 영향을 주는 종교에 대해 알려주기 때문에 특히 좋다. 종교적인 차이에서 벌어지는 전쟁이 많음을 볼 때, 세계의 평화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다른 종교에 대한 인정과 이해가 시급하게 필요하기 때문이다. 우리가 이슬람교도 하면 우선적으로 테러범을 연상하는 것도 이슬람교에 대한 이해 부족에 기인할 것이다. 이런 종교적인 편견을 없애기 위해서도 다른 종교에 대한 교육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그래서 더욱 유용한 내용이었고 재미도 있었다.

무척 재미있어 한다. 읽는 내내 웃음이 끊기지 않는다. 이스라엘고 유대교에 대해 많이 알 수 있어 아주 좋다고 한다.

유대교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담은 정보 페이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