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크리스마스 파티 - 셀레스틴느이야기 5 ㅣ 네버랜드 Picture Books 세계의 걸작 그림책 96
가브리엘르 벵상 / 시공주니어 / 1998년 1월
평점 :
절판
‘셀레스틴느 이야기’ 시리즈에 속하는 그림책이다. 덩치 큰 곰 에르네스트 아저씨와 귀여운 생쥐 셀레스틴느를 통해 일상생활에서 볼 수 있는 따뜻한 사랑과 우정을 그린 것이 이 셀레스틴느 이야기의 특징이다.
이번 권에서 크리스마스 파티가 소재다. 크리스마스 파티를 열자는 셀레스틴느의 제안에 에르네스트 아저씨는 처음에는 돈이 없다며 안 된다고 하지만, 자신이 셀레스틴느와 약속했던 것을 기억해내고는 형편은 안 되지만 가능한 방법들을 모색하게 된다. 숲에 전나무를 베에다 종이를 오려 만든 장식을 붙이고 여기저기서 구해온 접시로 파티상을 차리고 친구들을 모두 초대하다. 크리스마스 트리에 달린 가짜 공, 가짜 꽃장식에 이게 파티냐며 투덜대는 친구도 있었지만 에르네스트 아저씨의 바이올린 연주에 맞춰 생쥐 꼬마들은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그리고 에르네스트 아저씨가 산타 분장을 하고 와서 아이들을 더욱 더 기쁘게 해준다. 나중에는 이게 파티냐며 투덜대는 아이도 내년에도 꼭 초대해 줄 것을 당부할 정도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집으로 돌아간다.
이 이야기는 아이와의 약속을 소중히 지키라는 것을 말해준다. 또한 아이가 간절히 원하는 것에 대해 안 된다며 매정하게 잘라 버릴 때 아이들이 느끼게 되는 절망을 달래주는 이야기다. 무조건 안 된다고 말하기보다는 아이 마음을 헤아리면서 좋은 방법을 찾는 지혜를 배우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