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받아쓰기로 영어회화 무작정 따라하기 ㅣ 영어 무작정 따라하기 38
라이언 강 외 지음 / 길벗이지톡 / 2009년 9월
평점 :
절판
받아쓰기라는 말 때문에 왠지 유치한 느낌이 든다. 받아쓰기는 초등학생이나 하는 것이란 선입견 때문에 말이다. 하지만 나는 그것 때문에 더 이 책이 궁금했고 좋았다. 부제에 달려 있듯이 ‘받아쓰기 훈련으로 듣기와 말하기를 한번에 해결’할 수 있기 때문이다.
수록된 내용을 보면, 일생생활에서나 여행을 갔을 때 많이 쓰는 표현들이 나와 있다. 하루에 4가지 표현씩 전부 24일 동안 할 수 있는 분량이 들어 있는데, 그것도 단편적인 회화 문장을 제시한 것이 아니라, 상황을 설정해서 각 상황에 맞는 문장들이 대화로 이어지는 구조로 되어 있어서 아주 많은 문장들을 학습할 수 있게 되어 있다. 재미있게도 ‘준비운동’이라고 해서 본 학습에 들어가기 전에 공부할 수 있는 분량도 14쪽이나 된다. 그만큼 수록된 회화 표현이 많다.
그리고 이 책은 받아쓰기처럼 주요 문장이나 문장의 핵심 부분을 비어 놓았다. 따라서 MP3를 들으면서 빈칸에 해당 문장이나 단어를 직접 적어 넣어야 한다. 이런 과정을 통해 발음을 주의 깊게 듣고 제대로 익히게 해주며 단어 암기도 가능하게 해준다. 그리고 1단계 흘려듣기, 2단계 받아쓰기, 3단계 따라 말하기, 4단계 역할 바꿔 말하기로 구성돼 있어서 여러 번에 걸쳐서 듣기를 강조한다. 귀가 뚫리지 않을 수 없다. 그리고 어려운 발음이나 잘못 하고 있는 발음에 대한 설명글이 있어서 발음 교정에도 유용하다. 또한 생활 속에서 쉽게 쓸 수 있는 짧은 표현들은 팁으로 정리해 놓았고, 본문 중에서 사용한 단어나 구에 대한 해석도 실어 놓아서 공부하기 편하다.
그동안 여러 권의 회화 책을 보았지만 이 책이 가장 마음에 든다. 발음도 교정할 수 있고 듣는 훈련이 되면서도 생활 속에서 바로바로 쓸 수 있는 표현이 가득하기 때문이다. 길벗이지톡에서 만들기도 잘 했지만, 나도 참 잘 선택했다는 생각이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