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ple Story 메이플 초등영문법 3 - 대명사 메이플 스토리 초등영문법 3
서울문화사 편집부 엮음 / 서울문화사 / 2007년 8월
평점 :
품절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화는 거의 다 사주는 편이다. 전에는 나도 만화책에 대한 편견을 갖고 있었는데 굳이 그럴 필요는 없을 것 같다. 아이들이 공부하기에 힘들어하는 내용은 만화로 봐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다. 그리고 난 아이들에게 사준 만화는 대부분 다 읽어보는 편이다. 만화 내용도 확인하고 아이와 공감대를 형성하는 데도 좋기 때문이다.

  아이들이 하도 “메이플 스토리-, 메이플 스토리-” 하기에 이 책도 보게 되었는데, 영어 공부하기에 나름대로 좋은 것 같다. 영어 문법을 소개하기 위해 만화 자체를 영어 학습 내용으로 꾸민 다른 영문법 학습용 만화들과는 달리 만화 줄거리 자체는 메이플 스토리의 영어판이고 내용 중간에 12쪽에 달하는 영어 문법 공부 페이지를 네 군데로 나눠 싣고 있다.  그렇다 보니 영어 문장이 아주 많이 들어 있고 어려운 문장들이 많다. 의외로 영어 학습량이 많은 만화다.

  그렇지만 일상적인 대화 표현을 담고 있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화 내용이어서 조금은 힘들어도 영어 공부하기에는 더 없이 좋을 것 같다. 그리고 문장 중 주요 단어는 본문 중에서도 색도 달리하고 발음기호와 뜻을 적어 놓아서 단어 공부에도 유용하다.

  이번 권에서는 지시대명사와 it, 인칭대명사, 의문대명사. 부정대명사를 자세히 설명해 놓았다. 그리고 그 정보 페이지에는 ‘Check!Check!’와 ‘Words’, ‘쉬어가기’ 같이 영어 퀴즈로 문법과 단어 실력을 테스트해 볼 수 있는 코너가 있다. 이 책의 문법 설명은 영어 학습 전문 회사인 <맨투맨 영어 교육>이 만든 것이므로 내용을 믿을 수 있다고 한다. 그리고 영어민이 녹음한 본문 CD가 있어서 정확한 발음 공부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그리고 스토리는, 슈미와 함께 마왕탑에 가던 도도가 헤어졌던 일행을 다시 만나게 돼서  그들과 함께 마왕탑에 도착한다. 도도 일행은 마왕을 찾기 위해 각 방을 둘러보게 되는데 그 방마다 방문에 그 방에 있는 몬스터의 성격을 알려주는 문장이 붙어 있다. 이 문장이 재미있다. 수수께끼 형식으로 되어 있다. 이것을 맞혀 보는 것도 재미있다.

  예상했던 것보다 이야기도 재미있고 문법 사항도 잘 정리돼 있어서 마음에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