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ple Story 메이플 초등영문법 2 - 명사와 관사 메이플 스토리 초등영문법 2
서울문화사 편집부 엮음 / 서울문화사 / 2007년 6월
평점 :
절판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화다. 그래서 나도 읽어보니 이야기도 재미있고 영어 공부하기에 좋을 것 같다. 하지만 아이들 영어 공부에 도움을 주기 위해 나온 다른 영어 만화들과는 다소 성격이 다르다. 다른 영어 학습용 만화들은 만화 줄거리 자체도 영어 학습을 위한 내용으로 꾸며졌지만 이것은 만화 스토리 자체는 메이플 스토리를 영작해 놓은 것이다. 그렇다 보니 영어 문장이 아주 많이 들어 있고 어려운 문장들이 많다.

  그렇지만 일상적인 대화 표현을 담고 있어서 영어 공부하기에는 더 없이 좋을 것 같다. 그리고 문장 중 주요 단어는 본문 중에서도 눈에 띄는 색으로 표시해 놓았고 밑에 발음기호와 뜻을 적어 두어서 단어 공부에도 유용하다.

  문법 사항은 따로 정보 페이지를 두고 설명해 놓고 있는데, 전부 네 개 챕터로 각각 12쪽을 할애해 문법 설명을 해두었다. 이렇게 문법 사항이 본문 중에서 설명되지 않고 정보 페이지로 뭉쳐 있어서 안 읽고 건너뛰는 아이가 있을지도 모르겠지만, 정보 페이지가 확실히 구분돼 있어서 두고두고 공부하기에는 좋다. 그리고 문법 공부 페이지의 구성이 재미있게 돼 있어서 아마 꼭 공부하고 넘어갈 것 같다.

   이번 권에서는 명사의 종류, 명사의 단수와 복수, 부정관사, 정관사를 설명해 주는데, 문법 설명 페이지 외에도 ‘CheckCheck!’라고 해서 배운 문법을 점검하는 페이지와 ‘Words’라고 단어 공부 페이지와 ‘쉬어가기’ 페이지로 아기자기하게 구성돼 있다.

  스토리도 재미있다. 홀로 몬스터와 싸우던 도도가 그들을 물리치고 마왕탑으로 가는 동굴 속에서 제1회 미스커닝시티였던 슈미를 만나게 된다. 슈미는 미스 커닝시티에 뽑힌 뒤 마왕탑에 갇히지만 탈출한다. 슈미는 마왕탑에 갇힌 미스 커닝시티의 동료를 구하기 위해 도도와 친구가 되어 함께 마왕탑에 가기로 한다. 하지만 도도는 독거북 엄티를 잘못 만져 눈이 멀게 되지만 죽음의 늪에 있는 뿔버섯을 먹고 시력을 되찾는다. 뿔버섯을 먹으려면 이들이 내는 세 가지 퀴즈를 맞혀야 하는 그 퀴즈가 재미있다.

  이렇게 이 책은 영어 공부하기에도 좋고 이야기도 재미있다. 그리고 CD가 함께 있어서 영어 발음을 직접 들으며 공부할 수 있어 좋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