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y again! 중학교 교과서로 다시 시작하는 영어 프리토킹 Try again! 중학교 교과서로 다시 시작하는 시리즈
이근철 지음 / 길벗이지톡 / 2009년 2월
평점 :
절판


 

프리토킹이라는 말만 들어도 떨린다. 전에 외국인과 1대 1로 대화할 기회를 가졌었는데 너무나 할 말이 없어서 얼마나 힘들었는지 모른다. 사실 할 말이 없었다기보다 무엇을 어떻게 물어보아야 할 지 판단이 서질 않았다. 간단한 중학 영어 문장도 입안에서만 맴돌고 머릿속에서는 영어단어가 뒤죽박죽 엉켜서 풀어지지가 않던 경험이 있다. 그래서 이 책을 보게 되었다. ‘중학교 교과서로’란 말 때문에.

  아무리 영어회화를 어렵게 생각하는 사람이라도 중학교 교과서 수준의 문장이라면 얼마든지 공부할 수 있겠단 생각이 든다. 그리고 저자가 유명한 영어 강사인 이근철 님이어서 믿고 선택했다.

  회화 주제로는 40개가 들어 있다. 나에 대해 말할 때 꼭 나오는 질문 9가지, 여가 활동에 대해 말할 때 꼭 나오는 질문 9가지, 라이프 스타일에 대해 말할 때 꼭 나오는 질문 10가지, 사회적인 문제에 대해 말할 때 꼭 나오는 질문 12가지를 담고 있다.

  그리고 각 질문에는, 누구와 어떤 주제라도 3분 이상 대화를 할 수 있게 만들겠다는 책의 제작 목표를 위해, 3단계 프리토킹 훈련법을 적용하고 있다. 즉 각 질문마다, ‘한 마디로 말하면’, ‘왜냐하면’, ‘결론적으로’라는 3단계의 대화법을 사용해 각 질문에 이어질 수 있는 다양한 활용 문장을 적어 놓았다. 한 문장에 대해 최소 8개의 활용 문장을 알려준다. 그래서 다양하게 이야기를 이어가는 데 도움이 된다. 각 단원에는 연습 페이지가 있어 배운 내용을 점검해 볼 수 있어 좋고, 책 뒤에는 휴대용 소책자가 별책으로 달려 있어서 활용도도 높다.

  생활 속에서 두루 사용되는 다양한 주제를 담고 있고, 중학 교과서에서 다뤄지는 수준의 쉬운 영어 단어들로만 이뤄진 문장이어서 비교적 쉽게 시작할 수 있다. 나이 들어서 공부하는 것이 쉽지는 않지만 쉬운 길도 있다는 것을 느끼게 될 것이다. 더 늦기 전에 어서 시작하기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