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 Reading Basic 1 - 미국 초등학교 교과서에서 뽑은, Level 1 미국 초등학교 3.4학년 과정 미국 초등학교 교과서에서 뽑은
E2K 지음, Brian J. Stuart 감수 / 길벗스쿨 / 2009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난 <미국 초등학교 교과서에서 뽑은 English Reading> 시리즈 팬이다. 이 Basic 시리즈가 나오기 전에 나온 시리즈들도 모두 구입했고 아주 좋아한다. 내가 이렇게 이 시리즈를 좋아하게 된 것은 두 아이에게 직접 영어를 가르치다 보니 영어 교재를 눈여겨보게 되었고, 그 결과 이 시리즈의 내용이 아주 좋았기 때문이다.

  일단 미국 초등 교과서에서 나오는 내용이라 우리 아이들이 학교에서 배우는 교과서 내용이 거의 다 들어 있다. 그런 교과의 내용을 영어로 배우는 것이나 교과 공부도 되고 영어 공부도 된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영어를 공부한다 해도 교과서에 나오는 용어들은 쉽게 배워지지가 않는다. 특히나 과학 용어 같은 것은 상당히 어려운 것들이 많다. 그런데 이 책은 교과서에서 배운 용어를 영어로 배울 수 있어서 좋다.

  그리고 독해 분량도 아이들 수준에 알맞게 해놓았다. 이 책 이전 단계로 나온 것이 English Reading Starter인데, 이것은 미국 초등학교 1~2학년 과정이라고 한다. 그에 비해 이번에 나온 English Reading Basic은 미국 초등학교 3~4학년 과정이라고 한다. 이것만으로도 수준이 어느 정도 될 지는 짐작할 수 있을 것이다.

 English Reading Basic은 Starter와 형식은 비슷하다. 미국 초등 교과 내용을 바탕으로 각 과목별로 여러 개의 주제를 선정하고 각 주제마다 2쪽의 분량으로 독해와 독해 문제를 수록하고 있다. English Reading Basic에서는 과학에서 12개, 사회에서 12개, 수학에서 2개, 미술에서 2개, 음악에서 2개, 체육에서 2개 주제에 관한 글을 싣고 있다. 독해 지문은 10줄~12줄 정도이고, 독해 문제로는  읽기 문제 4개, 쓰기 문제 1개, 요약 문제 1개, 참 거짓 선택 문제 3개를 담고 있다.

  특히 English Reading Basic이 Starter와 다른 점은 독해 문제가 보강됐다는 것 말고도 어휘 부분이 보강되었다는 점이다. 수록 어휘의 발음기호와 뜻만 알려주는 데 그치지 않고 문장 속에서 어떻게 쓰이는지 보면서 관련 단어를 써볼 수 있는 ‘vocabulary check-up'을 실은 점이다. 이렇게 교과 내용도 배우고 영어도 공부할 수 있어서 적극 추천한다.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