잃어버린 진실 한 조각 그림책 보물창고 14
더글라스 우드 지음, 존 J 무스 그림, 최지현 옮김 / 보물창고 / 2006년 4월
평점 :
절판


 

이야기가 길면서도 상당히 철학적인 내용이다. 우리가 찾아야 하는 진실이 무엇인가를 잘 알려주는 그림책이다. 진실은 세상사람 누구나가 다 소중하다는 것이며, 주위에 있는 작고 단순한 진실에 관심을 기울일 때, 또, 바람의 말에 귀 기울이고 돌과 짐승과 나무와 별의 가르침을 받아들일 때 알게 된다고 말한다. 아이들이 이해하기에는 다소 어려운 내용이다.

  하지만 파랑새라는 책을 통해서도 알게 되었지만 행복이 우리에게서 멀리 있는 것이 아니라 바로 곁에 있었듯이, 진실 또한 어디 높은 곳에서 찾아야 하는 고귀한 상징이 아니라 자연의 귀 기울이고 주위 사람들을 배려하고 그들에게 관심을 갖는 것에서 얻을 수 있음을 알려준다.

  이 책에서도 어느 날 아름다운 땅에 떨어져 조각 난 진실 한 조각을 가지고 사람들을 그것만을 지키기 위해 다른 사람들을 무시하고 오로지 그것만을 지키기 위해 애쓴다. 그것은 조각난 것이라 다른 조각이 있어야 완전해짐에도 불구하고. 그것 때문에 어지러워진 세상을 구하기 위해 소녀가 나선다. 거북이 현자를 찾아서...... 소년의 고생 덕에 나머지 진실 조각을 찾아 완벽한 진실을 만들 수 있게 된다.

  우리 삶에서도 그런 것 같다. 누군가의 희생이나 노력이 있어야 바른 것을 볼 수 있게 되는 것 같다. 아마 이 책이 그런 희생양의 역할을 할 수 있을 것 같다. 진실은 우리가 높은 곳에서 구해야 할 것이 아니고 우리 생활 속에서 찾아야 하는 작은 일임을 이 책을 통해 알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