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커버리 수학 1 : 동물원을 구하라/나는야 과학수사대 - 초등 3학년 이상 디스커버리 수학 1
스티븐 밀스 외 지음, 나온교육연구소 옮김 / 아울북 / 2008년 10월
평점 :
품절


 

 다양한 상식도 듬뿍 키울 수 있으면서 생활 속에서 수학이 활용되는 것을 직접 체험할 수 있게 해주는 재밌는 수학 책이다. 전부 6권으로 책으로 구성된 시리즈물에 속하는 이 수학 책은 ‘학교에서는 경험할 수 없었던 흥미만점 수학 도전과제’라는 부제에서 짐작할 수 있듯이, 각 권마다 두 개의 미션을 주고 그것을 해결하기 위해 수학이 어떻게 활용되는지를 보여줌으로써 아이 스스로 수학의 중요성을 깨닫게 해준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과제 해결을 위해 여러 가지 수학 개념을 활용하게 함으로써 다양한 수학 개념들을 스스로 익히게 해준다.

  이번 권에서는 동물원을 구하라, 나는야 과학수사대라는 두 가지 미션이 주어지는데, 둘 다 아이들이 참 재미있어 하는 주제다. 첫 번째 미션인 ‘동물원을 구하라’에서는 동물을 돌보는 방법도 가르쳐 주고 동물 우리 계산법, 동물 일지 작성법, 먹이 관리표 등을 통해 백분율, 막대그래프, 다이어그램, 측정에 관한 수학 개념을 익히게 해준다.

  ‘나는야 과학수사대’에서는 초동수사, 현장수사관, 현장 보존, 지문 채취, 용의자 찾기 등 다양한 수사 활동에 대해 알려주며, 범위를 추적하는 과정을 통해 어림하기, 분수, 암호, 막대그래프, 측정, 좌표, 선대칭 등 여러 가지 수학 개념을 활용하게 해준다.

  무조건 수학 공부 하라고 하면 싫어할 수도 있는데, 이렇게 아이들이 궁금해 하는 분야를 중심으로 다양한 지식도 제공하며 미션 수행을 통해 수학 개념을 익히기 해주기 때문에 언제나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 수학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