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딤돌 초등과학 4-1 - 2009년용
디딤돌 편집부 엮음 / 디딤돌 / 2007년 11월
평점 :
절판


 

 디딤돌 과학의 가장 큰 특징이 아이들이 공부할 때 부담 없이 접근할 수 있는 요점정리에 있다. 책을 보면 알 수 있겠지만, 요점 정리가 시원스럽게 편집이 되어 있다. 전체적으로 여백도 있고 사진과 그림, 그리고 표를 통해 그야말로 핵심적인 내용들만을 잘 정리해 놓았다. 혹시 그렇게 되면 어떤 내용은 빠뜨린 것은 아닐까 오해를 할 수도 있는데, 그렇지는 않다. 솔직히 요점 정리에 글이 너무 많아도 아이들이 지레 겁을 먹어서 안 읽기 일쑤다.

  그런데 이 책은 꼭 알아야 될 내용만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았다. 아마 잘 정리된 노트필기가 연상될 것이다. 그래서 아이에게 노트필기는 이렇게 하는 것이라고 가끔은 말해주고 있다. 그리고 부족한 과학 상식들은 별도의 코너를 만들어서 문제를 푸는 중간 중간에 읽도록 재밌게 구성해 놓았다.

  학습량도 하루에 4쪽이면 충분하도록 구성해 놓았다. 스텝1, 스텝2식으로 한발 한발 앞서 가는 식으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 하루에 한 스텝씩 공부하면 알맞게 되어 있다. 스텝 한 개는 요점 정리 한 쪽에 개념 문제 한 쪽, 실력 충전 문제 두 쪽으로 구성돼 있다. 따라서 따로 학습 분량을 나누지 않아도 일일 학습량을 자연스럽게 정할 수 있게 되어 있고 하루 학습량이 많지 않으니 아이도 좋아한다.

  단원마다 단원평가가 있으며 단원평가에는 서술형/논술형 문제도 서너 문제씩은 꼭 포함시켜 놓았다. 또, 휴대하기 좋고 활용도도 높은 퀴즈북이 별도로 제공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