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최고수 중간 기출문제집 4-1 - 2009년용
디딤돌 편집부 엮음 / 디딤돌 / 2008년 3월
평점 :
품절
<최고수>가 처음 나온 이래로 아이들 학교 시험 대비는 <최고수>로 하고 있다. 아이들은 <최고수>라는 문제집의 제목부터 마음에 드나보다. 나는 일단 문제집이 시험지 형태가 아니라 책자 형태여서 좋고, 전국 500여 개 학교의 기출문제를 분석해서 만든 문제집이라서 좋다. 그만큼 시험 문제로 나올 수 있는 확률이 높은 문제들만을 엄선해서 실었다는 말이기 때문이다. 시험을 잘 보기 위해서 공부하는 것은 아니지만 시험 문제로 주로 출제되는 문제라면 반드시 알아두어야 할 개념이기도 하고, 그런 것들을 집중적으로 공부하다 보면 아무래도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기 때문이다.
이 문제집은 국어, 수학, 사회, 과학 이렇게 네 개 주요 과목별로 나눠서 기출 문제(또는 유형 문제)와 도전 문제로 구성돼 있으며 과목별로 2회 분량의 학력평가가 들어 있다. 비교적 수록 문제량이 많은 편이어서 이 한 권만 철저히 공부한다면 시험대비는 문제가 없을 것 같다.
그리고 앞으로 출제비율이 높아질 서술형 논술형 문제들만을 따로 모아 놓은 문제집이 별책으로 되어 있고, 시험 범위가 이 책과는 맞지 않는 학교의 학생들을 위해 <최고수 플러스>라는 문제집도 별책으로 마련해 놓았다. 최고수 플러스에 수록된 단원은 출제 비중이 5% 정도로 1~2문제가 출제되고 있기 때문에 가능한 한 단원의 핵심 문제 위주로 공부하는 것이 좋다는 조언도 곁들여 놓았다.
또한 중요한 문제와 잘 틀리는 문제라는 멘트를 문제마다 적어 놓아서 아이가 그런 문제 유형에 좀더 신경을 쓰면서 공부할 수 있게 해준다. 이밖에도 학교 시험지 CD와 사회 과목에 필요한 지역 생활 탐구에 관한 CD가 있어서 더 많이 공부할 수 있게 해준다. 기말고사도 최고수로 준비할 생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