으스스한 식물 - 과학교과 주제탐구 Q - 생물 05
이세희 지음, 허재호.방중화 그림 / 스쿨김영사 / 2008년 9월
평점 :
품절


 

 과학 탐구 만화다. 으스스한 식물 세계가 환각식물의 저주 마법에 시달리고 있자 이 세계의 공주인 플랜이 으스스한 식물 세계를 이루는 네 나라 장군들의 징표를 받아 해독제를 만들고자 한다. 그런데 이 작업을 위해 인간 세계의 타이탄과 아이비의 도움이 필요하다.

  타이탄은 11살 소년으로 덩치에 비해 겁이 많지만, 독이 있는 식물, 벌레이잡이식물, 환각식물 등을 먹으면 엄청난 힘을 발휘하는 불가사의한 소년이다. 타이탄의 아버지는 유명한 식물학자인 타 박사다. 타 박사가 만든 발명품 덕분에 공주 일행은 식물에 대한 정보를 얻는 데 도움을 받는다. 또한 타이탄의 친구인 아이비도 동행하는데 아이비는 모험을 좋아하는 씩씩한 소녀다.

  이 세 사람은 으스스한 식물 세계를 구하기 위해 먼저 독이 있는 식물 세계에 가서 협죽도 장군을 만나 징표를 얻는 데 성공한다. 두 번째로는 독이 있는 버섯나라에 가서 개나리광대버섯 장군을 만나 징표를 얻고, 세 번째로는 벌레잡이식물의 세계에 가서 파리지옥 장군의 증표를 받는다. 네 번째 나라로는 환각식물의 나라에 가서 미치광이풀 장군으로부터 징표를 얻는다. 이렇게 으스스한 식물 세계를 구할 약재를 모두 구해 갖고 공주와 함께 으스스한 식물 세계의 궁전에 갔는데 오히려 타이탄 일행이 그 세계를 위험에 빠뜨린 인물로 오해를 받는다. 결국에는 독이 있으면서도 약이 되는 식물들을 알아내는 과제를 풀고 오해를 풀게 된다.

  으스스한 식물 세계라고 하니까 참 재미있다. 독버섯, 독이 있는 식물, 벌레잡이식물, 환각식물 등 색다른 식물들을 알아볼 수 있는 재밌는 책이었다. 특히 내용 중간에 정보 페이지라고 해서 설명글이 잔뜩 있는 페이지가 없이 만화가 계속 이어져 아이들은 좋아했을 것이다. 대부분의 지식은 만화 본문에서 설명하면서 따로 설명할 것은 본문 밑에 주를 달아 설명해 놓은 것이 특징이다. 그리고 본문 만화 말고도 돌발만화라고 해서 탐정 만화식의 짧은 만화가 곁들어 있어서 두 개의 만화를 보는 듯하다. 또, 상세한 설명이 필요한 것은 책 뒤에 모아 놓았고, 관련 내용에 대한 퀴즈도 실어놓았다.

  꽃은 좋아하면서 의외로 식물에 대해 아는 바가 별로 없었는데, 이 책을 통해 식물에 대해 많이 배웠다. 게다가 독이 있는 풀들이 잘 알아두면 안전 생활에도 도움이 되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