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램그램 영문법 원정대 8 - To 부정사 그램그램 영문법 원정대 8
어필 프로젝트 그림 / 사회평론 / 200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원정대는 용을 물리쳤고 빛나는 접속사의 귀걸이라는 아이템을 받는다. 이 아이템은 접속사의 능력을 발휘해 짧은 시간 동안 다른 사람의 행동을 조정할 수 있다. 참 재밌는 아이템이다. 이야기도 재밌지만 이런 재밌는 아이템 설정 때문에 아이들이 이 만화를 좋아하는 것 같다.

  원정대 일행은 용을 물리친 뒤 배를 타고 오다가 유령선을 만난다. 잠시 들른 그 유령선에서 유령 모양의 그램펫인 to 부정사를 다스리는 투인피닛을 만나게 된다. 그 그램펫은 사람이나 사물을 통과해 마법을 거는데 반드시 to 부정사를 사용한 주문을 걸어야 마법을 풀 수 있게 된다. 이 그램펫 덕분에 원정대 일행은 to 부정사에 대해 배우게 된다. 쓰임에 따른 to 부정사의 위치, to 부정사를 쓰는 동사 등에 대해서 배운 뒤 원정대 일행은 그램펫 투인피닛을 물리친 뒤 변신의 왕관이라는 아이템을 받게 된다.

  그런데 유령선에서 나와 이들이 도착한 섬에는 리버스 마왕의 부하인 엑스맨이 블록으로 된 큰 로봇을 타고 와 기다리고 있었다. 이 블록맨은 형용사의 비교급과 최상급을 사용하면 물리칠 수 있었다. 이를 통해 원정대는 -er, -est를 붙여 비교급과 최상급을 만드는 방법과 more, most를 붙여 비교급과 최상급을 만드는 방법을 익히게 된다. 그런데 블록맨이 어찌나 강한지 원정대 일행은 꼼짝없이 당하다가 좋은 방법을 생각해 낸다. 로봇의 머리 속으로 들어가 엑스맨을 공격하는 방법. 하지만 그것을 시도하기 전에 블록맨이 일행을 공격하면서 끝이 난다. 다음 편에서는 원정대가 어떻게 이 위기를 넘겨는지 알 수 잇을 것이다.

  이번 권에서는 외울 내용이 많아졌다. to 부정사의 형태로 쓰는 동사도 외워야 하고 형용사의 비교급과 최상급도 외워야 한다. 많이 힘들 것이다. 하지만 연습 문제도 풀고 반복 학습한다면 어려운 내용도 얼마든지 마스터할 수 있을 것이다. 아이에게 힘을 주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