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이 꼭 읽어야 할 101가지 세계문화유산
꼬마도깨비 편집부 엮음 / 지경사 / 2004년 2월
평점 :
절판


 

  아이들이 역사에 관심을 갖게 되면서 흥미를 보이는 것이 바로 유적이나 유물이다. 국내의 것은 물론이고 세계 문화 유적에 대해서도 많은 관심을 갖게 되는데 그럴 때 읽으면 좋을 책이 바로 <010가지 세계 문화 유산>이다.

  이 책에는 아시아, 유럽, 아메리카, 아프리카 등 세계 곳곳에 있는 101가지 문화유산에 대해 상세히 소개해 놓았다. 하나의 유적에 대해 두 쪽씩을 할애해 설명해 놓았는데 사진이 제법 크게 들어가 있어서 좋다. 설명의 분량도 그렇게 길지 않아서 처음 문화유산을 공부하는 아이들이 읽으면 좋을 것이다.

  현재까지 유네스코에 등록된 세계 문화 유산은 563건이라고 한다. 이 책은 그 중 중요한 역사적 의미를 갖는 것 101가지를 선정해서 수록했다. 특히 우리나라의 문화 유산으로는 창덕궁, 종묘, 수원 화성, 경주 역사 지구, 고창, 화순, 강화의 고인돌 지역, 해인사 장경판전, 석굴암과 불국사, 이렇게등 7가지가 유네스코에 등록되어 있다고 한다. 그 중 경주는 세계 10대 유적지로 선정될 만큼 세계적으로 자랑할 만한 유적지라고 한다.

  이러한 우리의 훌륭한 문화 유적에 대해서 살펴보면서 해외에 있는 많은 유명 문화재들을 보고 설명도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우리 인류의 귀중한 자산인 문화 유산을 보면서 인간의 무한한 능력을 느껴보고 문화야말로 우리가 지켜내야 할 소중한 자산이라는 것을 깨달을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