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그램그램 영문법 원정대 4 - 반격하라! 패스트와 퓨쳐의 시제 공격 ㅣ 그램그램 영문법 원정대 4
어필 프로젝트 그림 / 사회평론 / 2006년 12월
평점 :
3편에서는 형용사를 다스리던 그램펫인 애직이 암흑의 동굴에 갇혀 있다가 무사히 탈출한 건과 빛나 일행에 의해 힘을 잃다가, 갑자기 땅의 기운을 얻어 애드버브라는 보다 강력한 힘의 그램펫으로 진화하게 된다. 그래서 부사 공격을 맞서지만 쉽게 해결되지 않는 것으로 끝이 난다.
4편에서는 건, 빛나, 피오로 구성된 영문법 원정대가 각자의 공격 아이템으로 애드버브를 공격하지만 실패한다. 그런데 애직과의 대결에서 이 원정대 일행에게 도움을 받았던 돌의 정령 쿠루가 이들을 도와준다. 그 덕에 원정대는 애드버브를 물리칠 수 있게 되고 부사의 구슬을 받게 된다.
그리고 동굴을 빠져나가기 위해 타임이라는 시간을 지배하는 마법사를 찾아가게 되고, 이 마법사를 통해 원정대의 무기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게 된다. 이렇게 타임 마법사를 만나게 되면서 영문법의 과거, 현재, 미래를 나타내는 시제에 대해 배우게 된다.
게다가 원정대가 동사의 시제를 다스리는 그램펫인 텐스의 속임수에 빠져 어떤 마법도 쓸 수 없는 조종탑에 갇히게 되는 과정을 통해, 현재, 과거, 미래 시제의 쓰임과 형태 그리고 be동사의 시제에 대해서도 설명해 준다. 아이들에게 쉬운 내용은 아니지만 시제가 무엇인가라는 개념을 잡는 데도 좋을 것 같고 연습 문제 페이지가 비교적 기본적인 내용을 습득하게 하는 데는 좋을 것 같다. 그리고 책 뒤에 어휘정리가 잘 돼 있어서 좋다.
만화도 아이들이 아주 좋아할 내용이다. 공격 아이템, 진화 등등 아이들이 좋아할 요소를 두루 갖췄다. 아무튼 재밌게 읽으면서 쉽게 영문법 공부를 할 수 있다니, 본격적으로 영문법을 공부해야 할 아이들에게 기초 공부 시키는 셈 잡고 읽히면 좋을 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