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Reading Sense 2 (Student Book + Workbook + Audio CD) ㅣ Reading Sense 2
The Core Contents Team 지음 / NE_Build & Grow / 2008년 11월
평점 :
품절
1권을 봤는데 너무나 마음에 들어서 2권도 보게 되었다. 가장 마음에 든 것은 CD인데, 아이가 고학년이 되다 보니 저학년 영어 학습용 CD에 녹음돼 있는 구구절절한 한글 설명을 싫어한다. 처음에는 설명이 유용하지만 여러 번 반복해서 듣다 보면 군더더기 같은 그 설명이 싫은가 보다. 그 시간 동안 기다려야 하고 그렇다 보면 공부의 리듬이 끊겨서 싫다고 한다. 그런데 이 책은 본문과 대화 연습 부분만 CD에 한 번씩 녹음돼 있다. 그것도 각각 다른 트랙을 사용하기 때문에 원하는 부분을 CD에서 금방 찾아서 들을 수 있다.
본문의 내용도 재밌다. 이번 권에서는 ‘이웃과 도움을 주는 사람들’, ‘TV & 컴퓨터’, ‘건강’, ‘과학과 자연’, ‘어린이 안전’이라는 5개 주제에 4개 이야기씩 전부 20개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단원명에서도 알 수 있지만 이 글들은 모두 생활에도 유용한 것들이 많다.
무주택자를 위해 집을 만들어주는 하비타트(Habitat) 운동, 롤러 블레이드를 탈 때는 안전모와 무릎 및 팔꿈치 보호대를 꼭 착용하기, 개 조심, 안전한 수영, 건강해지려는 녹색 채소를 많이 먹어라 등 시사상식이면서도 안전과 건강에 유용한 얘기들을 들려준다. 뿐만 아니라 엄마 몰래 컴퓨터 게임을 하다가 들켜서 더 이상 컴퓨터 게임을 못하게 된다는 얘기 등 우리 아이들이 공감할 수 있는 얘기들이어서 더 재밌게 읽을 수 있다.
unit마다의 구성도 좋다. 책을 읽기 전에 생각해 볼 내용, 핵심 어휘, 내용 파악 문제 풀이, 요점 정리, 묻고 답하기 등으로 알차게 구성돼 있다. 하루에 한 단원씩 공부하기 적합하게 분량도 알맞다.
다만 아쉬운 것은 본문에 내용에 대한 한글 설명이 전혀 없기 때문에 영어 기본 실력이 조금 있는 아이들이 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너무 어휘력이 없으면 독해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릴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