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체크 과학 중1-1 - 개념편 + 유형편, 2009
천재교육 편집부 엮음 / 천재교육 / 2009년 1월
평점 :
절판


 

이 책의 내용을 훑어보면서 든 첫 느낌은 깔끔하다는 느낌이다. 마치 아주 잘 정리된 노트 필기를 보는 것 같았다. 흔히 말하길 공부 잘 하는 학생은 노트 필기부터 남다르다고 한다. 그것처럼 각 단원별 내용이 일목요연하게 잘 정리가 되어 있어서 한눈에 쏙 들어왔다.

  또한 개념편과 유형편으로 나뉘어 있어서 공부하기 편하게 되어 있다. 개념편이 예습을 위한 책이라면 유형편은 시험 대비 실전 문제집이라고 할 수 있다. 이렇게 개념과 유형으로 분책할 수 있게 돼 있어서 휴대하기도 편하며 공부하기도 편리하게 되어 있다.

  개념편의 경우, 단원마다 실험 과정은 사진으로 설명을 해 놓았고 핵심 내용들은 표와 그래프로 잘 정리해 놓아서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해 놓았다. 용어 정리 및 부연 설명들은 본문 옆에 주를 달아서 친절하게 설명해 놓았다. 용어의 경우 보다 이해를 돕기 위해 한자어와 영어를 병기해 놓아서 한자 공부 및 영어 공부에도 도움이 될 수 있게 해놓았다. 그리고 문제 구성에서도 용어의 확실한 이해를 돕기 위해 용어 테스트란을 따로 마련해 놓았다. 그리고 소단원별 문제 및 전체 단원별 문제 페이지를 마련해 두었다.

  유형편은 실전대비 문제편인만큼 반드시 알아야할 핵심 정리들을 단원별로 묶어놓았다. 개념편에서는 소단원별로 내용을 살펴보고 소단별 문제를 수록하고 있지만 유형편에서는 단원 전체의 내용을 한번에 훑어볼 수 있게 해놓았기 때문에 시험 전에 핵심 내용 정리하도록 좋게 되어 있다. 그리고 실전 대비 교재인 만큼 내신 잡는 유형 문제, 내신 굳히기 문제, 고난도 문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유형의 문제들을 수록해 놓았다.

  과학은 실험과정을 살펴보면서 개념을 확실히 이해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 이 책은 실험과정을 보여주는 단계별 사진을 수록했으며 실험 결과를 따로 요약해 놓은 것은 물론이고, 다양한 그래프와 표를 싣고 있어서 내용 이해를 쉽게 해준다. 그리고 전체적으로 편집이 시원하게 되어 있어서 공부에 대한 부담감을 덜 느끼도록 되어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