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주 보는 한국사 교실 1 - 우리 역사의 새벽이 열리다 (45억 년 전~300년) 마주 보는 한국사 교실 시리즈 1
오강원 지음, 김종민.서영아 그림 / 웅진주니어 / 2008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주보는 세계사 교실을 한 권 읽어보았는데 너무나 좋더군요. 어려운 세계사를 그야말로 선생님과 마주 대하여 설명을 듣듯이 쉬운 말로써 설명을 해주기 때문에 이해하기 쉽게 되어 있었습니다.

게다가 내용을 설명해 주는 사진 자료들이 많아서 아주 좋았답니다. 내용에 맞게 일러스트를 그린 것들보다는 인물에 대해서 초상화를, 사건에 대해서는 관련 문서나 그 사건을 그린 유명한 그림들을 통해 보여주기 때문에 훨씬 더 사실적이며 실감나게 읽었답니다.

그러기에 한국사 교실도 무척이나 기대를 했는데 이제 곧 나오는군요. 우연찮게 한국사교실에 대한 맛보기 책을 보게 되었는데, 기대 이상으로 아주 좋은 것 같더군요. 특히 책의 소제목들이 인상적이네요. 우리나라의 탄생 과정을 알려주는 부분에서는 '백두대간이 솟구치다'라고 표현을 했고, 우리나라 구석기 시대의 대한 설명에서는 '한반도의 첫 사람들', '주먹도끼로도 할 건 다하였다' 고 표현했더군요. 다른 역사서들과 같이 제목에도 많이 신경을 썼으며 일러스트와 사진 자료를 과감하게 크게 사용해서 전체적으로 편집이 시원해 보이게 하면서 읽기도 좋게 만들었답니다.

시리즈가 전부 8권으로 구성되는 것 같은데 이것만 보면 우리나라의 역사에 대해서는 웬만큼은 꿰뚫을 수 있을 것 같네요. 정말 기대가 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