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램그램 영문법 원정대 1 - 막아라! 나운의 명사 공격 그램그램 영문법 원정대 1
어필 프로젝트 그림 / 사회평론 / 2006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문법을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만화로 재밌게 설명해 주는 책이다. 아이들에게는 너무나 어려울 수도 있는 이야기를 만화로 쉽게 설명해 주기 때문에 굳이 공부라고 생각하지 않고도 자연스럽게 영문법과 9품사를 지칭하는 용어들을 익힐 수 있게 되어 있다.

  만화 줄거리도 재미있다. 인터넷의 발달로 인한 신조어의 사용이라든가 유행어의 무분별한 사용 등과 같은 인간들의 올바르지 않은 언어 사용으로 인해 그램 우즈라는 왕국에 악의 기운을 끼쳐 사악한 리버스 마왕을 나타나게 한다. 그로 인해 그램 우즈 왕은 행방불명이 되고 그녀의 부인은 울랄라 여왕의 마력도 약해진다. 또한 그램우즈에 쳐들어온 리버스 마왕이 문법을 다시리는 그램펫들을 모두 데리고 사라진다.

  이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울랄라 여왕은 그녀의 충직한 신하인 모모에게 리버스 마왕을 물리칠 어린이들을 데려 오라고 했고 모모는 건. 피오, 빛나를 데려간다. 울랄라 여왕은 이 아이들이 자신이 원했던 아이들이 아님을 알게 되지만 시간이 없기에 이들에게 리버스 마왕을 물리치는 임무를 부여하고 이들에게 마법의 힘을 부여한다. 이렇게 리버스 마왕을 물리치는 임무를 띠게 된 그램그램 영문법 원정대는 모모와 함께 모험을 하면서 영문법 지식을 배우면서 자신들을 공격해 오는 그램펫들을 물리치게 된다.

  이런 줄거리를 토대로 영문법 원정대는 우리말과는 다른 영어 문장의 순서에 대해서도 배우고 명사, 명사의 수, 관사, 인칭대명사를 배우게 된다. 명사에서도 일반명사와 공유명사에 대해서도 배우고 관사의 사용에서는 부정관사와 정관사에 대해서도 배운다. 인칭대명사에서는 인칭대명사의 주격, 소유격, 목적격에서의 변화를 알려준다. 그러면서 내용 중간중간에 ‘울랄라 여왕의 미션’이라고 해서 앞 내용에 대한 연습 문제 페이지가 있어서 배운 내용을 바로 확인하고 다음 단원으로 넘어갈 수 있게 되어 있다.

  그리고 아이들을 공격하는 그램펫들의 이름이 ‘나운’, ‘퍼프나운’과 같이 품사를 지칭하는 영어 용어로 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쉽게 그 용어들을 습득할 수 있게 되어 있다. 또한 쉬운 단어들을 대상으로 문법을 설명하고 있어서 영문법을 배우기에는 무리다 싶은 초등 저학년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되어 있다. 나도 올해부터 학교에서 영어 과목을 배우기 시작한 3학년 아이를 위해서 읽히게 되었는데 아이가 쉽게 받아들여서 아주 기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