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기탄 수학 만화교과서 5-가 ㅣ 기탄 만화교과서
채병하 지음 / 기탄출판 / 2006년 12월
평점 :
품절
다른 과목과 달리 수학은 반드시 앞의 개념에 대한 확실한 이해가 있어야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는 학문이다. 그래서 무엇보다 기초를 튼튼히 다져놓는 것이 필요하다. 그런데 의외로 초등 고학년만 되어도 수학이 어렵다고 공부를 포기하겠다는 아이들이 생긴다. 아마도 이것은 기초지식을 잘 다져놓지 않아 수학의 흥미를 잃었기 때문인 것 같다. 그래서 무엇보다 어려서부터 수학적 흥미를 잃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런 점에서 이렇게 재밌는 구성된 수학책이 도움이 될 것 같다.
초등 5학년 1학기에는 배수와 약수, 분수, 통분, 직육면체 같은 입체도형에 대한 얘기가 나온다. 아이들이 배수는 그래도 쉽게 느끼지만 약수도 어렵고 분수의 덧셈과 뺄셈은 더욱 어렵게 느낀다. 이렇게 어렵게 느껴지는 수학 개념들을 쉽게 만화로 설명해 놓았다. 단원마다 10쪽 정도의 만화로 개념을 설명해 놓았고 그 다음에는 4쪽 정도의 연습문제를 붙여 놓았다. 그래서 앞의 내용을 확실히 이해하고 넘어갈 수 있게 해놓다.
또 한 가지 좋은 점은 단원마다 실려있는 관련 상식 페이지들이다. 루빅스 큐브, 젠가 같은 보드게임에 대해서도 설명해 놓았고 프랙탈, 호루스의 눈 등 다소 생소한 수학 개념에 대해서도 설명해 놓았다. 또한 삼성교통박물관에 대한 정보도 실어놓아서 나들이 정보도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