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에이든 인스타 핫플 국내여행 가이드북 2025-2026 - 놓치면 후회할 인생샷 HOT PLACE ㅣ 에이든 가이드북
타블라라사 편집부 외 지음 / 타블라라사 / 2025년 1월
평점 :
나름대로 국내 여행을 많이 하고 있다고 자부하기에, 내가 그동안 다녀왔던 곳 중에 어디가 핫플에 포함되어 있는지도 궁금했고, 앞으로 갈 여행 코스를 짜는 데도 참고하기 위해 <에이든 인스타 핫플 국내여행 가이드북>을 봤다.
이 책은 내가 그동안 봤던 국내 여행 가이드북과는 다른 편집이어서 좋았다. 대부분의 여행 안내서들은 지역별로 명소와 교통편, 맛집을 소개하는 방식인데, 이 책은 거기에다 인스타 명소에서 찍은 사진을 꽃, 축제, 자연, 전망 등 해시태그 키워드별로 나누어 수록해 놓은 페이지가 추가되어 있어서 인스타 감성으로 사진을 찍는 방법까지 안내해 준다. 그야말로 ‘갬성’ 여행이 무엇인지 느낄 수 있게 해준다.
이밖에도 지역별로 핫플을 지도에 표시에 놓은 ‘핫플레이스 MAP’과 다른 여행 안내서들처럼 명소에 대한 사진과 그곳에 대한 간단한 소개, 소재지와 해시태그 3개를 달아 놓은 페이지로 구성돼 있다.
나는 국내여행 계획을 짤 때에 SNS나 영상보다는 책에서 대략적으로 정보를 파악한 뒤 목적지의 행정관서 홈페이지의 관광 정보와 휴게소에서 얻는 지도를 참고해서 짠다. 그런데 그런 것들로는 인스타에 올라오는 최신 핫플 정보는 얻을 수 없기에, 이 책이 매우 궁금했다.
그동안 내가 다녀온 곳 중에 인스타 핫플은 어디였는지, 그리고 내가 사는 지역 근처의 인스타 핫플은 어디인가가 알아보고 싶었다. 그리고 인스타 감성으로 사진을 찍는 법도 궁금했다. 올 여름에 딸과 여행을 다녀오면서 싸웠는데, 그 이유 중 하나가 내가 딸의 마음에 들게 사진을 못 찍어줘서이다. 그런데 ‘테마 핫플레이스’ 코너 덕분에 어디를 배경으로 어떤 포즈를 하고 사진을 찍으면 멋진 사진이 되는지를 알 수 있어 좋았다. 진작 이 책을 만났더라면 지난 10월 초에 다녀온 속초, 양양, 강릉 여행에서 요즘 새롭게 각광받는 곳도 다녀왔을 텐데 하는 아쉬움도 느꼈지만 말이다.
보통 사람들의 행복이 무언가. 평일에는 열심히 일하고 휴일에는 자기가 하고 싶은 것 마음껏 하는 거 아닌가. 나의 그 하고 싶은 것은 ‘여행’이라서 <에이든 인스타 핫플 국내여행 가이드북>이 앞으로 더욱 도움이 될 것 같다. 그리고 여행을 다녀보면 알겠지만 우리나라도 정말 가볼 만한 곳이 많다. 잘 꾸며져 있으며 볼거리도 많다. <에이든 인스타 핫플 국내여행 가이드북>을 통해 다시 한 번 이 말을 확인해 보고, 여행 기회를 많이 가졌으면 한다.
'이 리뷰는 컬처블룸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