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라지 우주 만화 과학 큰지식 백과 1
곰돌이 co. 지음, 박순구 그림, 임홍서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07년 8월
평점 :
절판


 

2008년 4월 카자흐스탄 바이코누르 우주기지에서 러시아 우주선 소유즈호를 타고 국제우주정거장에서 가서 7~8일간 머물면서 18개의 과학실험과 우주 인터뷰 등 다양한 임무를 수행할 우리나라 최초의 우주인을 선정하는 행사를 통해 우주가 결코 우리에게 멀지 않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 행사에서는 아시다시피 고산 씨가 선정됐고요.

이런 행사를 통해 우리 아이들도 우주에 대한 관심을 더 많이 갖게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우주에 대한 책들은 참 많이 나와 있습니다. 우리가 아직은 많이 알지 못하는 미지의 세계라서 그런지 그 어떤 것보다 궁금한 것이 많고, 그만큼 소개 책자들이 많이 나와 있는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우주에 대한 얘기들은 너무 어려워서 이해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특별히 과학적인 흥미가 많지 않다면, 궁금하지만 책을 끝까지 못 읽게 되는 경우가 많아요. 그래서 아이들은 만화로 나온 과학책을 참 좋아하는 것 같아요. 재미도 있고 이해하기도 쉽게 되어 있으니까요. 이 책 <놀라지 우주>도 그렇게 만들어진 책입니다.

나이를 추측할 수 없는 사막의 박사인 박천지 박사와 구미호, 별 하면 생각나는 <어린왕자>에서 캐릭터를 따 온 어린왕자와 그가 좋아하는 장미 아가씨 로즈와 허블 박사, 암스트롱이 등장해서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특히 우주에 대한 전문적인 이야기들은 우주팽창설을 주장함으로써 현대 천문학에서 우주의 근원을 밝히는 데 큰 공헌을 할 허블 박사가 나와 설명해 주고, 우주비행과 우주 비행사의 생활은 달에 최초로 착륙한 지구인인 암스트롱이 나와서 설명해 줍니다.

이 책에는 우주와 별의 탄생에서부터 우리가 살고 있는 은하계의 중심인 태양,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와 지구의 위성 달, 그리고 우리 은하계에 속해 있는 행성인 수성, 금성, 화성, 목성, 토성, 천왕성, 해왕성에 대해 상세히 설명돼 있습니다. 아울러 왜소행성, 소행성, 혜성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려주면서, 요즘 특히 관심을 끌고 있는 우주 여행과 우주 비행사의 생활도 안내해줍니다. 또한 미래의 우주 탐사 단원에서는 세계 각국에 있는 항공우주국의 활동 및 국제 우주 정거장과 우주 연구실에 대해서도 알려줍니다.

이 책은 놀라지(know-large)라는 제목처럼 우주에 대한 큰 지식을 얻게 해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