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 체험 학습 5학년 2학기
씨앗들의 열린 나눔터 핵교 지음, 박동국.이예휘 그림 / 아이즐북스 / 2007년 8월
평점 :
절판


 초등학교 3학년부터 본격적인 사회 교육이 시작된다. 지도 읽기부터 시작해 우리나라 각 지방의 특산물, 지리적 특징들을 배우게 된다.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문화유산에 대해서도 배우게 된다. 이런 지식들은 다 외워야 할 것들인데, 직접 체험을 하게 되면 그만큼 기억에 오래 남기 때문에 힘들여 외우지 않아도 암기가 된다.

  이런 이유로 많은 엄마들이 아이들에게 다양한 체험학습을 시켜주려고 한다. 그리고 요즘에는 박물관 및 전시관들이 많이 있고 잘 꾸며져 있기 때문에 주위를 둘러보면 체험 학습을 할 수 있는 곳이 많다. 하지만 어떤 곳에 무엇이 있느냐를 알 수가 없어서 좋은 기회를 갖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이런 문제를 해결해 주는 책이 바로 <교과서 체험 학습>이다.

  이 책에는 이런 체험학습이 가능한 곳의 정보뿐 아니라 각 전시관에서 다루고 있는 주제물과 교과내용을 연계해 다양한 정보들을 수록하고 있다. 그런 만큼 이 책에는 사회 교과서의 내용도 들어있고 과학 교과서의 내용도 있고 미술 교과서의 내용 등 각 학년별 여러 교과내용에 포함돼 있는 다양한 정보들을 담고 있다.

  또한 교과서에서 다 못 다룬 상세 정보들을 담고 있어 보다 심층적인 탐구 학습에도 도움이 된다. 더욱이 이 책에는 체험학습 보고서를 쓸 때 잘라 쓸 수 있는 사진 90여장이 들어있어서 한층 유용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