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딴생각에 빠진 당신에게
홋타 슈고 지음, 정지영 옮김 / 밀리언서재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도 딴생각에 빠진 당신에게>의 표지가 딴생각에 빠진 이의 얼굴을 너무나 실감나게 보여주어서 이 책에 끌리지 않을 수 없다. 우리 시대 사람들은 휴대폰 때문에 모르고 살아도 자기 인생에 아무런 지장이 없는 것들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시간을 낭비하고 있다. 나도 그렇다. 나도 이런 쓸데없는 데 보내는 시간이 아깝다는 생각이 들긴 하지만 한 번 빠지면 왜 그리 시간이 빨리 가는지 모르겠다. 그러다 보면 정작 해야 할 중요한 일을 미루게 되는 경우도 생긴다. 이런 이유 때문에 이 책이 궁금했다.

시간 관리의 중요성을 이야기하는 책은 많지만 이 책처럼 SNS와 같은 네트워크에 허비하는 시간 때문에 중요한 일을 놓치는 경우에 대해 이야기하는 책은 처음이다. 그래서 내가 시간관리를 못하는 것의 이유를 명확히 짚어주는 느낌이었고 목적 없는 인터넷 검색이나 유튜브 시청의 문제점에 대한 설명에도 공감할 수 있었다.

또한 시간 관리 매트릭스를 통해 일의 우선순위를 정해 중요하고 시급한 일부터 처리하라는 조언뿐만 아니라 집중력을 키우는 방법, 오늘 하루를 내일에 대한 대비를 하는 날이 오늘 그 자체로서 잘사는 것의 중요성 등을 여러 심리학 실험 사례와 함께 들려주기 때문에 훨씬 신뢰할 수 있는 내용으로 다가온다. 그리고 미래에 대한 불안을 대하는 자세, 긍정적인 마인드의 효과, 정보량이 많다고 해서 다 좋은 것은 아니다 등 시간 관리뿐 아니라 삶을 잘 살아내는 데 도움이 되는 조언을 들려준다. 즉 쓸데없는 데 고민하느라 시간을 허비하지 말고 자신이 집중해서 할 수 있는 일, 즉 좋아하는 일을 찾아 오늘을 즐기면서 살라는 교훈을 들려준다. 아무튼 이 책을 통해 내 인생 그리고 오늘에 집중할 수 없게 만드는 요소들을 살펴보고 제거하려고 노력함으로써 단순하면서도 내실있게 사는 방법을 배워야겠다. 요즘 쓸데없이 머리가 복잡했는데 이 책 덕분에 조금은 정돈된 느낌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