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레카 팝송 영어회화 200 - 유튜브 레슨과 카톡으로 익히는 팝송영어
Mike Hwang.챗GPT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게 팝송은 청춘의 상징이다. 나의 10대 후반부터 20대를 즐겁게 해준 것이 팝송이기 때문이다. 지금도 유튜브에서 70~80 인기 팝송을 즐겨 찾아 듣고 자주 흥얼거린다. 그리고 그 당시에는 이 좋은 팝송으로 영어를 배워보고 싶어 <굿모닝 팝스>라는 아침 방송도 열심히 듣고 팝송 소개 책도 샀었다. 이렇게 나는 예전부터 팝송에 관심이 많았기에 <유레가 팝송 영어회화 200>이 너무나 반가웠다.


책의 구성을 소개하는 쪽(유튜브 강의와 카톡방을 통해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책제목의 유레카유튜브 레슨과 카톡으로 익히는의 줄임말이다. 이 책은 소개된 200곡 전부에 대한 상세 설명을 담고 있지는 않지만 각 곡의 제목과 가수, 주요 단어를 설명해 놓은 페이지의 QR에 접속하면 유튜브를 통해 해당 노래를 들으며 영어 가사와 한글 번역을 볼 수 있게 해놓아서 아주 좋다. 그리고 QR코드를 통해 단체 카톡방에서 접속해 도움을 받을 수 있게 해놓았는데, 나는 단체카톡방은 아직 가입하지 않았다. 직장인이다 보니 업무처리를 위해 봐야 할 카톡도 많기 때문이다.


한글 발음이 적혀 있고 연음처리까지 되어 있으며 글씨도 커서 좋다



가사의 단어뿐 아니라 영문법도 설명해 놓았다



무엇보다 이 책에서 좋았던 것은 상세하게 소개된 곡의 경우 영어 발음을 한글로 표기하면서 연음 처리까지 해놓았기 때문에 제대로 따라 부를 수 있게 해놓았다. 앞으로는 들리는 대로의 엉터리 영어로 노래를 부르지 않을 수 있게 돼 좋다. 뿐만 아니라 나같은 중년의 노안이 온 사람들도 보기가 좋게 글씨가 크다는 점이다.


상세 설명이 안된 노래는 곡명 옆의 QR을 접속해서 노래와 가사를 볼 수 있다


뒷표지에 이 책의 특징이 잘 설명돼 있다.

그리고 가사의 빈칸에 단어 채우기(물론 답이 바로 옆쪽에 있다)와 주요 단어에 대한 설명, 또 가사에서 배울 수 있는 문법도 설명해 놓아서 영어 학습에 도움이 된다. 나도 예전에 팝송이라는 노래 자체도 좋았지만 이것을 통해 영어 공부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더 좋았었다. 내가 좋아하는 아바의 댄싱퀸이 첫곡으로 소개된 것도 좋았고, 방송에서는 많이 소개되지 않지만 내가 좋아하는 라디오헤드의 크립이 소개된 것도 좋았다. 물론 나머지 곡들도 다 마음에 든다. 정말 이 책을 잘 활용하면 좋아하는 노래를 실컷 들으면서 영어 공부를 많이 할 수 있을 것 같다. 완전 추천한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쓴 주관적인 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